본문으로 바로가기

DIT 동의과학대학교 (DONG-EUI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DIT 동의과학대학교 (DONG-EUI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전체메뉴 보기

DIT Cast

DIT Cast

제목
동의과학대학교, 2019 DIT 창의역량 경진대회 본선 개최
등록일
2019.11.13
작성자
전재현
첨부파일
조회
156

동의과학대학교, 2019 DIT 창의역량 경진대회 본선 개최

 

▶ ①②2019 DIT 창의역량 경진대회() 및 창의UP페스티벌() 단체 기념 촬영 현장스케치

동의과학대학교,  2019 DIT 창의역량 경진대회 본선 개최

우리대학(총장 김영도)은 역량교육혁신팀(팀장 나영수)이 지난 8일 대학 진리관 5층 컨벤션홀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2019 DIT 창의역량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8일 열린 경진대회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조기에 발굴, 집중 육성함으로써 창의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된 것으로, 지난 9월부터 한 달간 모집을 거쳐 선발된 11개 팀, 53명이 본선에 출전했다.

 

융합 및 전공지식,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전공과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한 창의적 아이디어가 쏟아져 치열한 경쟁을 펼친 가운데,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2, 장려상 6팀 등이 최종 선정되었다.

 

대상은 미니건조기를 제안한 김필수(기계계열15, 24) 씨 등 4명으로 구성된 Machine RUSH팀이 차지했다. 이는 공간이 협소하여 대형가전을 설치하기 어려운 1인 가구를 겨냥한 소형 건조기로, 옷감 손상이 적고 주름을 빨리 펴는 등 공간과 비용 효율 측면에서 높이 평가됐다.

 

또한 최우수상은 어벤젠스(화학공업과), 우수상에는 약재로 쾌변화공(약재자원과 및 화학공업과), Pencil Case(경영계열)팀 그리고 장려상에는 어색하조(경영계열), 쟈벤져스(자동차계열), The environmental group(기계계열), IDEL(자동차계열), 케미스트(화학공업과), 도어락(기계계열)팀이 각각 수상했다.

 

이 밖에도 역량교육혁신팀은 부대행사로 3D미로 찾기, 달걀보호 구조물 만들기, 창의력 롤러코스터, 셔플보드 컬링 등 각종 창의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구성된 DIT 창의UP 페스티벌을 부대행사로 진행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기회를 제공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필수 대표학생은 모든 과정을 함께한 팀원들과 많은 도움을 준 학우, 교수님 덕분에 졸업 앞두고 이렇게 뜻깊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이번 대회에서 쌓았던 경험은 향후 취업 등 사회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역량교육혁신팀 나영수 팀장(화학공업과)학생들의 자율적인 창의역량을 길러주기 위하여 올 해 처음 실시한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변리사 등 외부 심사위원의 관심을 끌었던 출품작이 많았다.”우수작은 향후 교육과정과 접목하여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실제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실안까지도 고려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비밀글 비밀번호 입력 폼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관리자는 확인버튼만 누르시면 됩니다.

비밀글 비밀번호 입력 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