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DIT 동의과학대학교 (DONG-EUI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DIT 동의과학대학교 (DONG-EUI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전체메뉴 보기

DIT Cast

DIT Cast

제목
동의과학대학교-아인스하나, 스포츠 산업 발전 위한 산학협약 체결
등록일
2019.12.09
작성자
전재현
첨부파일
조회
135

동의과학대학교-아인스하나, 스포츠 산업 발전 위한 산학협약 체결

 

▶ ①③관계자 간담회 및 캠퍼스 투어 ②동의과학대학교-아인스하나 협약식

동의과학대학교-아인스하나, 스포츠 산업 발전 위한 산학협약 체결

우리대학(총장 김영도)은 지난 9일 아인스하나(대표 장민석)와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협동 협약(MOU)을 체결했다.

 

9일 열린 협약식에는 김영도 총장, 고석조 산학협력단장, 이태식 DIT스포츠재활센터장, 아인스하나장민석 대표, 김승현 이사, 알 가라파 SC 소속 구자철 선수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포츠 및 국민건강증진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 재활 및 트레이닝 분야의 우수한 인재 양성 시설 및 기자재의 상호 이용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우리대학은 지난 2012년 지역사회 스포츠 발전 및 재활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DIT스포츠재활센터(이하 센터)를 설립했다. 센터는 현재 야구, 축구, 육상, 수영, 골프, 배드민턴 등 각종 스포츠 종목에 맞는 스포츠재활지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연간 이곳을 찾는 국내·외 선수만 1300명에 이른다.

 

또한, 현장실습 및 프로젝트수업, 인턴십 등을 통하여 물리치료과 학생들에게 실무중심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졸업 후 각종 스포츠팀으로의 취업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아인스하나는 한국과 독일의 축구 산업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스포츠 비즈니스 기업으로, 한국의 유소년 축구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올 해 초 대한축구협회와 독일 FC 바이에른 뮌헨의 MOU 체결을 시작으로, U20독일축구대표팀 마누엘 바움 감독을 초빙하여 한국에서 지도자 교육을 실시하기도 하였다구자철 선수와는 유소년 선수들을 위한 프로젝트인 풋볼 마스터 클래스를 매년 진행할 예정이기도 하다.

 

김영도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다양한 산학협력을 추진, 전개하여 미래 한국 축구의 발전을 이끌어갈 유소년 인재를 양성해 나가는데 함께 기여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대학은 지난 2017년 종합격투기 팀매드(대표 양성훈)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였으며이를 통해 경기 중 부상이 잦은 팀매드 선수단에 양질의 스포츠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밀글 비밀번호 입력 폼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관리자는 확인버튼만 누르시면 됩니다.

비밀글 비밀번호 입력 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