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DIT 동의과학대학교 (DONG-EUI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DIT 동의과학대학교 (DONG-EUI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전체메뉴 보기

대학생활

대학생활

이동
 

목표

학생 개개인에게 적합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교수자에게는 교육의 수월성을 제고하고, 학생들에게는 학습 흥미를 유발시켜서 강의 만족도를 높임

필요성

  • 과목의 특성에 따라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수업방법이 필요함
  • 기존의 학습방법으로는 학습빈도가 낮아 수업내용에 대한 기억이 오래 유지되지 못하여 학습효과가 낮아짐
  • 기학습빈도를 높여 집중적인 학습을 실시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집중력을 유지하며 몰입학습을 경험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결과적으로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높여 학생의 전공능력을 향상시킴

주요 내용

영어 능력별 수업

  • 능력별 편성: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1학년 1학기에 기초학력평가를 실시하여 편성함
    • 성적순에 따라 상·중·하 세 그룹으로 나눔
    • 그룹별로 교재와 수업방식을 차별화함
  • 성적평가: 그룹별로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실시함
    • 우수자에게 글로벌 리더 교육기회 부여
    • 보충수업이 필요한 학생에게는 튜터링 참여 기회 부여
  • 향상도 분석: 2학기에 1학기 평가결과와 비교하여 향상도 분석

수학 능력별 수업

  • 수학의 경우에는 공학기술교육인증제 학과를 중심으로 튜터링 PG 실시

컴퓨터활용 능력별 수업

  • 능력별 편성: 학과 단위에서 능력별로 구성된 교재를 사용해서 수업하고 컴퓨터활용 능력 시험을 매학기 실시
    • 학과 평균 성적에 따라 강의수준과 과제 난이도를 결정함
  • 성적평가: 동일한 문제로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실시함
  • 향상도 분석: 매년 학과별 평가결과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