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DIT 동의과학대학교 (DONG-EUI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DIT 동의과학대학교 (DONG-EUI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전체메뉴 보기

DIT Cast

DIT Cast

선배는말한다

11학번 정보통신과 홍동희 프로필

우리대학 장학금제도! 땡큐!

잘 알려져있듯이 우리대학은 장학금제도가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지난해만해도 61억이 넘는 자금이 장학금으로 지급되었고 올해 부산지역에서는 유일하게 교육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되어 47여억원의 국가지원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지원금중 상당액을 재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지급되어졌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정부로부터 받는 지원금은 전액 학생들을 위한 교육환경개선이나 시설확충에 사용됩니다. 오로지 학생들은 학업과 미래에 대해 집중하도록 하는 이러한 장학금제도는 보다 충실하고 신뢰받는 대학으로서의 경쟁력을 높히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배움에 대한 열정만 가지고 있다면 나머지는 대학에서 책임진다는 생각...바로 동의과학대학교의 힘입니다.

11학번 정보통신과 홍동희

11학번 항공운항과 김태희 프로필

DIT취업멘토링 시스템으로 취업성공했어요!

단지 취업률로서 평가받는 그 이면엔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입학때부터 전면적인 교수님들의 지원이 가능케하는 지도교수제도는 2학년 졸업시까지 지속적인 정보교환과 취업관련 상담이 이뤄지도록하고 취업전 준비와 저 자신의 실력평가를 냉정하게 바라볼 수 있도록 합니다. 아울러 2012년 4월부터 전국대학 최초로 실시되는 DIT 취업멘토링시스템 도입으로 더욱 완벽한 취업이 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비교하기도 싫고 비교당하기도 싫은 취업전문대학, 동의과학대학교의 취업시스템은 100% 완벽을 향해 지금도 진화하고 있답니다.

11학번 항공운항과 김태희

12학번 국제관광계열 이인욱 프로필

DIT-3Q인증제, 확실한 동기부여 됐어요!

동의과학대학교는 학생들의 능력을 대학의 이름으로 보증하는 DIT-3Q인증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DIT-3Q인증제는 학생이 졸업할때까지 3개의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하고 이들에게 학생명장의 칭호를 부여하는 대학자체에서 만든 자원능력강화제도입니다. 2004년 대학에서 처음 시행한 이 학생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학생명장들의 성공적인 취업은 재학생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재학생들 사이에서는 학생명장이 되기만 하면 원하는곳에 취업할 수 있다라는 확신을 가지게 하였습니다.

지금 재학생들 사이에서는 이 학생명장은 취업을 보장받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통합니다. 동의과학대학교가 운영하는 DIT-3Q인증제는 학생스스로의 동기부여가 되고 있으며 학생명장 출신의 학생들의 우수한 능력은 기업체에서도 조차 우선적으로 추천을 요구하는 실정입니다.

12학번 국제관광계열 이인욱

12학번 항공서비스과 박은지 프로필

최상의 교육! 최고의 취업!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또 이들이 자신들이 원하는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전문대학의 설립목적이 바로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수있는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것입니다. 동의과학대학교는 또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넘어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사람의 완성된 인격을 갖춘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것이 개인적인 발전은 물론 사회적으로도 대단히 중요한 일이라고 확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동의과학대학교는 실질적인 직업교육과 또한 제대로 된 인성교육을 통해 명실상부한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2학번 항공서비스과 박은지

10학번 경찰경호행정계열 심혜진 프로필

경찰경호행정계열 최연소 공채합격!

영도경찰서에서 근무하고 있는 동의과학대학교 경찰경호행정계열 2010학번 심혜진입니다.

경찰이 되기 위해 경찰경호행정계열에 입학했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를 몰랐습니다. 그러나 동의과학대학에서 실시는 라이프가이드제를 통해 교수님들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적성과 학습방법에 대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길이 보이지 않거나, 힘들때마다 교수님 방을 노크하면 언제나 따뜻하게 맞아 주시고, 함께 고민해 주시고, 방향을 잡아 주시던 학과 교수님들의 열정은 지금 생각해도 정말 고마운 일입니다. 제가 최연소 공채합격을 해서 어릴 때부터 꿈꾸던 경찰관을 직업으로 가질 수 있었던 것은 이런 교수님들의 관심과 함께 대학에서 지원하는 특강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공무원을 위한 고시반이 만들어져 공부할 수 있는 장소도 만들어 주었고, 방향도 잘 잡아 주었던 것 같습니다.

동의과학대학의 교수님들은 때로는 아빠이기도 하고, 친구이기도 했습니다. 동의과학대학은 교육환경도 좋지만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것은 교수님과의 밀접한 관계였던 것 같습니다.

10학번 경찰경호행정계열 심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