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자주묻는질문

입학자주묻는질문

Q. 다른 대학교와 동의과학대 베이커리카페산업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동의과학대학교 베이커리카페산업과는 산업맞춤형 교육으로 현직에 계시는 산업체 교수님들을 초빙하여 실무에서 반드시 필요한 기초교육 뿐만 아니라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기술과 제품 등을 특강(세미나)를 통해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산업체와 기관의 교류를 통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취업 및 진학에 대한 기회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Q. 현재 베이커리 시장의 변화는 무엇인가요?

A. 통계청에서 음식조리 분야 사업체 수를 조사한 결과 베이커리 및 커피전문점의 사업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지금은 베이커리와 카페 식음료를 즐기는 인구들이 늘어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베이커리 식음료 시장도 예전처럼천편일률적인 제품이 아닌 소비자맞춤형 형태의 건강빵, 비건빵, SNS 유명빵 등 다양한 제품들이 매일 연구개발되고 있기 때문에 대학의 교육도 이에 맞춰 변화되어야합니다.

Q. 동의과학대학교 베이커리카페산업과에서는 어떤 공부를 하나요?

A. 변화하고 있는 베이커리 시장에 따라 교육도 달라져야 합니다. 동의과학대학교 베이커리카페산업과는 MZ세대의 문화를 이끄는 학과로 다른 교육보다 한 발짝 앞에서 기존의 기초 교육은 물론이고 학생들의 제품연구개발 및 디지털(푸드크리에이터)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기능성 식재료학, 식문화 분석, 조리 및 가공학, 색채 및 데코레이션 실습, SNS활용 마케팅 등을 재미있는 학습방법으로 배우게 됩니다.

Q. 실습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동의과학대학교 가족회사의 우수한 오너파티시에 또는 메인파티시에분들이 현재 베이커리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들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고 또한 캡스톤 수업을 통해 산업연계형 메뉴개발 수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습수업 시간 비율이 전공 수업의 70%이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Q. 졸업 후 취업은 어디로 갈 수 있나요?

A. 입학 후 교수진들은 학생에 대한 역량, 인성, 성향 등을 파악한 후 개별 지도하여 졸업에 맞춰 학생들에게 맞춤형 취업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베이커리카페산업과는 학생이 학교에서 충분한 역량을 갖춘 후 학생이 원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취업, 창업, 편입을 해 줄 수 있는 맞춤형 교육, 맞춤형 취업 학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