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DIT 동의과학대학교 (DONG-EUI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DIT 동의과학대학교 (DONG-EUI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전체메뉴 보기

DIT Cast

DIT Cast

제목
“새하얀 구름 위에서 배워요!” 동의과학대학교 항공서비스과, 에어부산 ‘캐빈크루 스탠바이’프로그램 참가
등록일
2020.10.27
작성자
전재현
첨부파일
조회
137

새하얀 구름 위에서 배워요!”

동의과학대학교 항공서비스과, 에어부산 캐빈크루 스탠바이프로그램 참가

 

에어부산 캐빈크루 스탠바이, 실제 체험 비행을 통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

동의과학대 항공서비스과 재학생 62명 참가해, 항공 승무원 분야 전문 지식과 실무능력 높이는 시간 가져


 [사진설명] ①동의과학대학교 항공서비스과 학생 및 교수진 단체 기념 촬영 ②③승무원 비행체험 현장 스케치

“새하얀 구름 위에서 배워요!” 동의과학대학교 항공서비스과, 에어부산 ‘캐빈크루 스탠바이’프로그램 참가

우리대학(총장 김영도)은 항공서비스과(학과장 박주연) 재학생 62명이 지난 23일 부산 강서구 에어부산 본사에서 캐빈크루 스탠바이(승무원 체험 비행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이 운영하는 캐빈크루 스탠바이는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로 인해 실습 교육 기회를 잃은 객실 승무원 지망생들에게 실제 체험 비행을 통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승무원 비행 체험 프로그램이다.

 

23일 참가한 항공서비스과 학생들은 합동 브리핑, 객실 승무원 실습 체험, 훈련 시설 견학, 실제 면접관과의 모의 면접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항공 승무원 분야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현장 실무능력을 높여나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날 학생들이 탑승한 에어부산 BX8910편은 23일 오후 1시 부산 김해공항(국내선)에서 이륙해 서울을 거쳐 제주도 상공까지 운항한 뒤, 오후 3시에 다시 부산으로 되돌아왔다. 그동안 항공서비스과 학생들은 탑승권 확인에서부터 기내방송 및 유상판매 등에 이르는 객실 승무원이 맡는 다양한 업무를 직접 경험했다.

 

또한, 에어부산 취업에 성공한 선배 졸업자를 초청해 생생한 현장 실무경험담을 듣는 기회를 가졌다.

 

항공서비스과2 오채연 씨는 학습했던 교과 지식을 통해 직접 실습할 수 있어서 특별한 경험이 되었다라며, “이번 현장실습은 항공 승무원이란 꿈을 향한 큰 동기부여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주연 학과장은 재학생들이 실제 객실 승무원 업무와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어, 이번 비행 체험 프로그램이 학생들을 우수한 승무원으로 성장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비밀글 비밀번호 입력 폼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관리자는 확인버튼만 누르시면 됩니다.

비밀글 비밀번호 입력 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