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취업후기

취업정보취업후기

[일본취업] 김*영-Immaculate Software System (주)

김종현 2020-01-15 11:19 383

성명: 김*영 (2020년 2월 졸업)

회사: 140-0002 도쿄도 시나가와 구 히가시 3-32-42 IS 빌딩 12층

홈페이지 : http://www.i2s.co.jp/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 정보과 2학년에 재학 중인 김나영입니다. 올해 저의 라이프가이드교수님의 추천으로 일본 취업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일본어의 관심이 있어 흥미를 가졌지만 IT전공과 일본어를 병행하여야 한다는 것과 타지에서 생활해야하는 것 등에 대해 많은 걱정이 있어 여러 번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지금 저에게 오는 기회를 잡지 않으면 나중에 후회할 것 같아 일본 취업을 선택하였고 부모님도 저의 결정에 격려해 주셨습니다. 매일 일본어 공부와 전공을 병행하며 힘든 점도 많았지만 여러 번의 면접을 통해 일본 동경 ISS(주) 회사에 내정을 받았습니다.  

 

[일본 취업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항상 공부보다는 친구들과 노는 것을 좋아하는 저에게 부모님이 어렸을 때부터 공부를 시킬 겸 단어 하나하나를 일본어로 가르쳐주셨습니다. 하나의 놀이처럼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흥미를 갖게끔 하여 정말 큰 재미를 느꼈습니다. 부모님의 영향덕분인지 고등학교 때에도 다른 수업보다 일본어 수업에 관심이 많아 열심히 들었고 성적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대학에 들어오기 전까지 저의 꿈은 일본어에 관한 것이 아니였기 때문에 그리 깊이 배우지 않고 대학에 들어왔습니다. 그러던 중 교수님의 추천으로 일본 취업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걱정되는 일들이 많았지만 그래도 한 번 해보자는 마음에 일본 취업반에 들었고 지금은 회사에 내정을 받았습니다. 

 

[일본 IT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바라고 싶은 이야기]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일본 IT기업에 취업 목적을 두고 있다면 일본어를 무엇보다도 열심히 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일본어 실력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져 있어야 일본에 가서 말 한마디라도 말할 수 있고 일 처리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전공을 잘하더라도 일본어를 못하면 의사소통이 불가능하고 일을 하면서 많은 불편함을 겪을 것입니다. IT실력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일본어에 몰두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전공과목을 놓아서는 안되기 때문에 전공 수업도 빠지지 않고 과제나 프로젝트를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얻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IT에 관련된 자격증을 공부해 획득한다면 나중에 본인의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은?]

지금 당장 이루고 싶은 꿈은 일본 회사에 가서 일을 배우며 저의 일본어 실력과 전공 실력을 더 향상시키고 싶습니다. 아직 일본어 실력이 많이 부족하여 일본 현지에서 직접 일을 하면서 주변 선배들의 도움도 얻고 일본어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가할 것 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전공에 관한 내용도 더 배우고 이해도 높여 실력 있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김*영, 2020년 2월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정보과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