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취업후기

취업정보취업후기

[일본취업] 우*욱-Absolution(주) (アブソリュション)

김종현 2020-01-16 16:16 338

성명: 우*욱 (2020년 2월 졸업)
회사: (주)Absolution/ 도쿄도 치요다구 / 東京都千代田
홈페이지 :
http://absolution.co.jp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일본 Absolution 주식회사 개발3부에 내정 받은 컴퓨터정보과 15학번 우성욱입니다. 2학년 재학 중 20191127일에 내정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입사하기 전 일본어 공부를 하는 중입니다, 간단하게 제 소개를 하자면 저는 중학생 때쯤부터 IT에 관심이 있었지만, 게임을 좋아하고 공부는 멀리하여서 여러 기회를 놓쳤습니다. 그러다가 대학에 와서도 정신을 못 차리다 군대를 갔다 와서야 이러면 안 되겠구나 하고 정신을 차려서 열심히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K-move 사업을 통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고 일본어 공부를 하여서 취업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본 취업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일본 취업을 하기 위해 학기 중에는 매일 밤 몇 시간씩 일본어와 전공 공부를 하였고, 방학에도 아침부터 저녁까지 학교에서 일본어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런데도 회사에 내정 받기까지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면접을 볼 때마다 결과가 좋지 않았고 세 번째 회사의 면접을 볼 때 여기가 정말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준비를 하여 겨우 붙을 수 있었습니다. “면접은 자신감이다라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일본 IT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바라고 싶은 이야기]

일본에 취업하려면 마음을 확실하게 먹어야 합니다. 이도 저도 아니게 공부를 하다 보면 자신만 힘들게 되니 일본에 취업하기로 확실히 정해다면 그때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일본에 취업하려면 일본어가 확실하게 되어야 합니다. 어중간하게 공부를 한 상태에서 면접을 보게 되면 아, 이거 큰일이 났구나 하고 느낄 겁니다. 저는 말하기 듣기 쓰기 한자 뭐 다 중요하지만, 특히 듣기와 한자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들을 수 있어야 대답을 할 수 있고, 한자를 읽을 수 있어야 글을 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듣기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본 노래, 드라마, 영화를 보면서 일단 귀를 열어놓으면 편합니다. 한자는 답이 없습니다. 그냥 외우는 수밖에 없습니다. 다들 일본 취업을 위해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습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은?]

 

저의 앞으로의 꿈은 일본어 공부를 좀 더 하여서 N2 자격증을 따는 것과 일본에 취업하게 되고 어느 정도 기반을 다지게 되면 어릴 때부터 해보고 싶었던 게임을 한번 만들어 보는 게 저의 꿈입니다. 이루지 못 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해보고 싶다 하는 꿈 하나 정도는 있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우*욱, 2020년 2월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정보과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