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취업후기

취업정보취업후기

[일본취업] 이*혁-Absolution(주) (アブソリュション)

김종현 2020-01-16 16:38 321

성명: 이*혁 (2020년 2월 졸업)
회사: (주)Absolution/ 도쿄도 치요다구 / 東京都千代田
홈페이지 :
http://absolution.co.jp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주)Absolutions의 1부서 입사예정인 컴퓨터정보과 이재혁이라고 합니다. 2019년 11월 학교에서 면접을 보고 회사 내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먼저 제 소개를 하자면, 저는 2016년에 동의과학대학교에 입학을 하고 1학년을 마친 뒤에 군 복무를 위해 학교를 약 2년 정도 쉬었습니다. 이후 복학을 하고 뒤쳐졌던 전공 수업을 따라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전공 수업을 따라가고 괜찮은 학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일본 취업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우선 일본 취업을 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이 일본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5월부터 일본어 공부를 위해 매진했습니다. 학교 전공 수업이 끝난 뒤에 오후6시부터 2~3시간 동안 일본어 수업이 있었습니다. 일본어 수업을 매일 저녁에 듣다 보니 전공 수업이 끝나고 바로 갔던 경우도 많았고, 저녁 식사도 거르면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이후 여름방학에 매일 학교에 가면서 수업을 들으며, 쉴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없어서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출석 부분이 가장 힘들었던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마음이 풀어지지 않도록 매일 정신을 다잡으며 공부하였습니다. 이후 9월부터 회사 면접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두 번 면접에서 떨어지고 저의 문제점을 점검했습니다. 이후 일본 ABS 솔루션 회사에 2차 면접을 보고 회사 내정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와줄 수 있게 해주신 교수님과 취업센터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일본 IT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바라고 싶은 이야기]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수업을 열심히 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업을 들어야 다른 사람과 진도를 맞추고 따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에서 배우는 공부의 양은 시간적으로 많이 제한이 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주말이나 평일을 이용하여 복습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추가로 정보처리산업기사 같은 자격증을 따 놓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학교 생활이나 학점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스펙이 될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목표를 세워두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나를 위해 투자한다면 값진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은?]

입사 전까지 DB/개발툴 에 대해 다시 공부하려 합니다. 회사에서의 업무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과 많이 다르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이 더 빨리 익숙해지기 위해서 예습 및 복습을 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회사의 프로젝트 팀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게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 열심히 노력하여 경력과 실력을 쌓아서 뛰어난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이제 시작이지만 항상 노력하여 저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려 합니다.

  

이*혁, 2020년 2월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정보과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