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취업후기

취업정보취업후기

[동문소식] 인도유학 및 취업 - 송진시 동문

박세철 2008-12-01 00:00 2,106

안녕하세요 교수님 거의 1년 만에 편지 보내는거 같습니다.
연락 한번 한다고 하면서 하면서도 어느덧 1년이 지나버렸습니다.^^(죄송합니다.)
그동안 별일 없으셨죠?

저는 좀 약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원래 계획대로 라면 현재 3학년이여 하는데... ㅋㅋ
약간의 계획 수정이 있었습니다. 2학년 1학기 마친후 취업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방학동안 잠시 인턴쉽에 참여 하였는데 인턴쉽 마칠때쯤 일하기로 마음먹고 취업해 버렸습니다. 학업을 중단(?)하고 취업하는지라 고민도 많이 했지만 지금은 후회 하지 않습니다. 지금 일한지 거의 1년 다되어 갑니다.
처음 해보는 직장생활이라 정신없이 시간이 지나가 버렸네요^^

제가 지금 근무하고 있는곳은 POSCO India Delhi Steel Processing Centre 입니다. 인도 뉴델리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가 하는 업무가 여기 가공 센터에서 사용하는 ERP, 네트워크 및 서버등 전반적인 시스템 운용/관리 입니다.

이것 저것 배우면서 일하다 보니 어느덧 시간이 이렇게나 흘러 가버렸습니다. 음... 그리고 또 다른 길을 가볼까 생각 중입니다. 말이 거창한데 솔직하게 간단하게 말해서 한국 가고 싶어서요. 학생때는 몰랐는데 회사 다니면서 외국에서 혼자 지내다 보니까 한국사람이든 인도사람이든 사람들 만날기회도 거의 없고 그러다보니까 좀 정서적으로 외로워지네요. 요즘 같이 고향이 그리웠던적도 없는것 같아요^^ 암튼 현재 고민중입니다. 교수님의 조언도 듣고 싶습니다.

참, 저는 인도라고 해서 전 지역이 따뜻하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제가 지내고 있는곳은 상당히 춥습니다. 겨울 날씨 최저 온도가 3도 정도까지 떨어진다고 하네요.. 한국에 비하면 따뜻한거만(인도생활을 오래 하다 보니^^).

건강히들 계시고요 자주 자주 연락하겠습니다.


송진시 드림

혹시 저 기억 못하시는건 아니겠죠..
01학번, 인터넷 정보 전공, 06년도에 졸업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