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학과뉴스

학과소식학과뉴스

[학과 활동] 2022 DIT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대상, 동상 수상하다.

2022-10-29 00:00 332





동의과학대 컴퓨터소프트웨어과는 지난 28일 우리대학 정보관 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2022 DIT EXPO"에서 "2022 DIT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부문에서 대상과 동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과 2학년 손옥무, 김건우, 장성익, 설재혁 학생이 속한 Binary 팀은 "Vision AI를 활용한 동아리실 출입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여 대상을 수상하였고, 
2학년 김민석, 오유경 학생이 속한 감자와 할미 팀은 "ABC (AI Bakery Cashier)"를 개발, 1학년 조상원, 김수린, 김신영 학생이 속한 졸지마AI 팀은 "자세 추론을 이용한 인공지능 졸음 공부 방지 앱"을 개발하여
동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에 참석한 1, 2학년 학생들은 1학기부터 시작하여 하계방학 중 학교에 나와서 AI 복합교육을 이수하며 프로젝트를 준비, 진행하였고, 206일간 대회 준비를 진행한 끝에 대상과 동상이라는 상을 수상하였다.

컴퓨터소프트웨어과 학과장인 허봉식 교수는 학생들이 하계방학 중에도 나와 열심히 프로젝트를 진행한 끝에 대상과 동상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었다고 하며, 학생들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회로 삼아 사회로 진출해서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해보길 바란다고 하였다.

컴퓨터소프트웨어과 김진숙 교수는 학생들이 협동심을 발휘해 대상과 동상이라는 상을 수상해 매우 기쁘다라고 하며, 학생들이 열심히 노력하고 개발한 보람이 있는 것 같아 지도교수로써 매우 기쁘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