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취업후기

취업정보취업후기

[일본취업] 김*우-Absolution(주) (アブソリュション)

김종현 2020-01-16 16:53 369

성명: 김*우 (2020년 2월 졸업)
회사: (주)Absolution/ 도쿄도 치요다구 / 東京都千代田
홈페이지 :
http://absolution.co.jp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Absolution에 내정 받은 컴퓨터정보과 16학번 김재우입니다. 20195월부터 K-MOVE를 통해 일본취업을 준비하였습니다. 저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쪽으로는 잘 하지 못해 힘들었고,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모르는 채 시작하게 되었지만, 7개월 만에 일본 취업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7개월 동안 힘든 일도 많았지만, 최대한 성실한 마음으로 일본어 공부에 임하였습니다. 전공 실력은 학과에서 평균은 넘는다고 생각하며 성실함을 최고라고 생각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일본 취업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일본 취업의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일본어입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직원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안 되면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일본어를 최대한 중점을 두고 공부했습니다. 두 번째로 전공 공부를 틈틈이 했습니다. 일본 취업을 위해 일본어를 공부하는 것은 좋지만 전공을 아무것도 모르면 기업 쪽에서 뽑아줄 이유가 없습니다. 약간 과장을 하면 전공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지만, 일본어 조금 할 줄 아는 외국인과 일본인 거지 중 한 명을 뽑는다면 회사에서는 일본인 거지를 뽑아 전공 쪽 일을 가르치는 게 더욱더 좋은 선택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로는 일본 생활과 회사에 대한 파악입니다. 취직을 준비할 때 어떤 회사인지 알아야 하며 일본에서 살기 때문에 일본의 문화와 생활에 대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일본 IT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바라고 싶은 이야기]

일본 취업을 할 때 많은 사람이 일본에 대한 환상을 품고 준비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일본 취업을 선택하기 전에 현실을 깨닫고 일본 취업을 선택했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알아보면 나오는 것들이지만 몇 가지만 적겠습니다. 먼저 세금이 한국보다 세다는 것입니다. 실제 생활을 하게 되면 실수령 액이 자신이 처음 생각했던 것보다 적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두 번째로 회사 선택을 신중히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흔히들 블랙 기업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블랙 기업은 외국에서 취업 온 사람들을 이용해 사리사욕을 채우는 기업입니다. 회사를 선택할 때는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일본 취업을 선택할 때 먼저 일본 취업의 단점들을 찾아보세요. 이러한 단점들을 알고 일본 취업을 선택했다면 이제 일본에 가서 장점들을 찾으시면 됩니다. 이 외에 많은 것들을 이해하고 선택을 했다면 최선을 다해 준비하시고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앞으로의 포부와 꿈은?]

아직 부족한 일본어 실력과 전공 실력을 키우고 싶습니다. 일본어 실력을 키워 일상생활에 살아가면서 제 선택폭이 넓어지고 싶으며 전공 실력을 키워 회사에서 제 실력을 인정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부족한 실력이지만 전공 실력이 늘면 일이 조금씩 편해 질 것이며 일본 생활에 조금씩 여유가 생기기 때문에 평소 살면서 일본 여행이나 문화를 체험할 기회가 더욱 생길 겁니다. 한국이 아닌 일본이라는 나라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일들을 경험하는 게 꿈이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성공한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해나갈 겁니다.

  

김*우, 2020년 2월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정보과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