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취업후기

취업정보취업후기

[일본취업] 고*민, Power Soft System (주)

김종현 2020-01-17 11:29 374

성명: 고*민 (2020년 2월 졸업)

회사: (주)Power Soft System, 도쿄도 코토구 오오미 2-4-32 타임24빌딩 4층 남쪽 타워

홈페이지 : http://www.psfs.biz/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일본 Power Soft System()에 내정 받게 된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정보과 2학년 2반 고준민이라고 합니다. 저는 201911월에 여러 면접을 거처 이 회사에 내정 받게 되었습니다. 결코 이 과정이 순탄하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학창시절 컴퓨터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한 채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 정보과를 입학하게 되었고, 공부함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살면서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라는 말을 많이 들어왔습니다. 모르는 만큼 더 알려고 노력했고 또 그래서 이런 좋은 회사에 내정 받게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본 취업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일단 일본취업을 하려면 일본어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저는 일본에 대해 알지도 못했고, 또 일본에 취업 할 것 이라는 생각도 하지 않았었습니다. 20194월쯤에 학과교수님의소개로 K-MOVE라는 좋은 제도를 소개해주셨고, 들어보니 내 인생에서 도움이 되고 비전이 있겠다 싶어서 일본취업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일본어를 하나도 모른 채 K-MOVE일본어 수업을 듣게 되었고, 배움의 속도가 더디다보니 흥미가 없었습니다. 또 출석률이 좋지 못하여 교수님들에게 꾸지람도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나 자신을 성장시키는 밑거름이라 생각하고 하나씩 알아 가다보니 흥미가 생겼습니다. 지금생각해보면 일본어 수업 출석률이 별로 좋지 않은 것이 후회가 되지만, 늦었다고 생각 할 때가 빠른 것 이라는 말이 있기에, 남은 기간 동안, 또 일본에 가서도 일본어 공부에 매진할 생각입니다.

 

[일본 IT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바라고 싶은 이야기]

일단 앞서 말씀드렸듯이, 일본어 실력 여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저 같은 시행착오를 겪지 않으려면 첫 번째로 K-MOVE 출석률이 좋아야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출석을 해야 잘 모르더라도 공부가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는 개인적인 공부입니다. 학교 전공과 일본어를 겸해서 공부하기는 당연히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후배님들이 이 과정을 거치는 1년만 참고 고생을 하면, 미래가 달라지는 전환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앞에서는 일본어만 말씀드렸는데, 그렇다고 해서 전공이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세 번째는 전공지식입니다.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만 한다고 회사 실무를 완벽히 할 수 있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일본어와 같이 겸해서 공부를 하다 보니 전공은 상대적으로 조금 소홀해 질 수 도 있습니다. 일단은 학교 수업이라도 열심히 듣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후배님들이 자신의 미래를 정녕 위하고 있다면 이 과정을 정말 끈기 있고 의지를 확고하게 다져서 이 과정을 임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은?]

앞으로의 포부와 꿈은 제가 이번계기로 몇 년간 제 실력을 키우고 다져서 남들에게 촉망받는 엔지니어가 되는 것이 제 최종목표입니다. 비록 지금은 실력이 부족하지만 아직 저 뿐만 아니라 다른 학생들도 IT의 길이 많이 열려 있기에, 실력을 쌓아서 당장 지금 힘들더라도 오히려 그것을 뼈와 살이 되도록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설레는 마음 걱정되는 마음 반반이지만 열심히 하겠습니다.

 

 고*민, 2020년 2월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정보과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