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취업후기

취업정보취업후기

[일본취업] 류*빈-Power Soft System (주)

김종현 2020-01-17 11:59 392

성명: 류*빈 (2020년 2월 졸업)

회사: (주)Power Soft System, 도쿄도 코토구 오오미 2-4-32 타임24빌딩 4층 남쪽 타워

홈페이지 : http://www.psfs.biz/

[일본취업] 고준민,  Power Soft System 주식회사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파워 소프트 시스템에서 일하게 된 컴퓨터 정보과 18학번 류수빈 입니다. 2학년 재학 중 2019116일에 내정 받게 되었습니다. 제 소개를 조금 하자면 부산여상을 졸업하고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 정보과에 입학하였고, 2년이라는 기간 동안 라이프가이드 총대를 맡으며 컴퓨터정보과에 재학하였습니다. 고등학교 때 컴퓨터에 흥미가 생겨 들어왔지만, 초반엔 개발이라는 것이 저의 생각보다 어려워 잠깐 포기할까 생각도 하였지만, 교수님들이 열정적으로 수업해주신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결과 학점도 4.01로 오르고 일본 회사에 취업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본 취업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저는 고등학교 때 성실하였으나 학업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었고, 그래서인지 출석은 좋았지만, 성적은 좋지 않았습니다. 고등학교 끝물에 이렇게 살면 안 될 거 같아 마지막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대학에 들어와서 열심히 노력하자고 다짐하였습니다. 그 다짐으로 열심히 하다 보니 교수님 추천으로 라가 총대도 하게 되었고, 학점도 오르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때 못 했던 공부를 대학 들어와서 원 없이 했던 것 같습니다. 노력한 만큼 대학 생활에 대해서 후회 없이 만족하고, 내정을 받게 되니 기대 반 걱정 반이긴 하지만 일본 취업 도와주신 김준규 선생님 학과 교수님들에게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일본 IT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바라고 싶은 이야기]

 

후배들에게 해드리고 싶은 말은 무엇보다도 일본어 실력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일본에서 일하는 것인 만큼 일본어 실력이 되어야 회사 일도 할 수 있고 취업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지기 때문입니다. 후배들처럼 조금 더 빨리 시작하였더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도 가끔 합니다. 그렇기에 지금 하는 일본어 공부에 최선을 다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전공은 수업만 열심히 따라가고 과제만 성실히 한다면 학점도 문제없고 일본 취업에도 지장이 없을 것입니다. 추가 적으로 일본어 실력도 되고 전공 성적도 괜찮다면 남는 시간에 놀지 말고 정보처리 산업기사, JLPT 일보어 자격증 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회사 면접 시 평가할 때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자격증을 따 놓아야지 이력서에 적은 말을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겨울 방학 때 하는 특강 잘 들으시면 큰 문제없이 정보처리 산업기사 필기를 취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남은 학기 동안 후회 없이 자신을 잘 갈고 닦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은?]

조금 있으면 1월 초에 연수를 두 달 정도 갑니다. 그곳에서 한국에서는 잘 경험하지 못하는 일본인과 대화를 통해, 예를 들어 식당에 들어가서 직접 주문을 하고, 길을 물어보면서 회화 실력을 늘릴 예정입니다. 대학 생활에 임했던 것처럼 수업에 열심히 임할 것입니다. 그리고 수업 외에 남는 시간 동안 취득하지 못한 정보처리 산업기사 자격증 공부를 할 것입니다. 저는 앞으로도 계속 발전해서 개발 실력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과 문제없이 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류*빈, 2020년 2월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정보과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