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취업후기

취업정보취업후기

[국내취업] 임성욱-이바코리아시스템(주)

허봉식 2020-01-17 19:31 531

성명 : 임성욱 (2020년 2월 졸업)

회사 : 이바코리아시스템(주)

소재지 : 부산시 수영구 남천서로 19번길27

홈페이지: http://ibakorea.co.kr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14학번 임성욱입니다. 저에 대해서 소개를 하자면 처음에는 낯을 좀 가리는 편이지만 친해지고 나면 누구보다 친화력 있게 잘 다가가며, 모르는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성격입니다. 취미는 게임이며 리그오브레전드나 배틀그라운드를 주로 합니다. 일단 무슨 일을 하더라도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인데 게임을 통해 이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원래 아버지가 건설 쪽에서 일을 하셔서 토목과를 다녔지만 제가 좋아하고 흥미를 느끼는 일을 하는게 더 좋은 것 같아서 컴퓨터정보과로 전과를 하게 되었고 제 적성에 맞는 것 같아서 무척 기쁩니다. 비록 대학교에서 처음 프로그래밍을 접해 미숙한 부분이 많지만 수업시간에 최대한 수업에 적극적으로 임하여 잘 따라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처음 토목과에서 컴퓨터정보과로 전과를 하였을 때는 이 전에 배운 것이 하나도 없어서 수업내용을 이해할 수 없었다. 그리고 20살 때에는 배움보다는 노는 것이 좋았기 때문에 매번 수업시간에는 딴 짓을 하거나 잠을 자기에 바빴다. 프로그래밍이 재밌고 적성에 맞을 것 같아 전과한 제 자신이 원망스럽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군대를 다녀온 뒤 복학을 하는데 집에서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편입을 생각했다. 그래서 상담을 하게 되었고 학기포기를 하고 다시 수업을 들어야 편입이 가능하다고 하여 1학년부터 다시 다니게 되었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배워보니 프로그래밍이 재밌었고 덕분에 수업시간에 열심히 참여할 수 있었던 것 같다.

 

[현재 직장에서 하고 있는 일은?]

 

 

처음에 2주정도는 PCI컴퓨터(SAS, SATA), PCI-E 컴퓨터(SAS, SATA) 조립하는 방법, 그리고 CD굽는법, 물건 납품하는 것 등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3~4주차 때 창원에 외근을 가서 레벨2 통신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C#으로 만드는 프로그램이었는데 배우지도 못한 언어로 프로그램을 개발하려니 어려움이 많았지만 구글링을 통해서 어찌저찌 해결하였고 그로인해 많이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후배들에게 바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학교에 있을 땐 프로젝트 완성하기에 바빠서 그냥 돌아가기만 하면 만사 오케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실무에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니 사소한 버그도 하나하나 신경 써야 하고 메모리 누수와 같은 프로젝트 때는 크게 신경 쓸 필요도 없는 부분까지 신경을 써야 했다. 그래서 나는 일단 프로그램을 만들기 전에 설계를 하는 것과, 예외처리를 무척 신경써서 잘 해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 입사를 하였지만 지금의 회사는 프로그래밍 위주의 회사가 아니라서 조금 아쉽다. 하지만 열심히 배워서 웬만한 프로그램은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실력을 길러 내가 운용하는 회사를 만드는 것이 나의 꿈이다.



 

임성욱, 2020년 2월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정보과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