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동의과학대학교, 고교생 대상 ‘오픈 캠퍼스 데이’ 열어

2021-10-19 10:49 581

동의과학대학교, 고교생 대상 ‘오픈 캠퍼스 데이’ 열어

[사진 설명] 16일 동의과학대학교가 수시 지원자를 비롯한 부산·경남권 고교생 을 대상으로‘오픈 캠퍼스 데이’를 개최했다.

전공교과목, 대학 생활, 취업·진로 등 대학 진학에 대한 모든 궁금증, ‘오픈 캠퍼스’에서 풀어보자.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가 16일 2022학년도 수시 1차 지원자를 비롯한 부산·경남권 고교생을 초대해 대학 캠퍼스를 탐방하고, 다양한 학과 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해 볼 수 있는 ‘오픈 캠퍼스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오픈 캠퍼스 데이는 2022학년도 대학 진학을 앞둔 고교생의 진로 탐색과 학과 선택을 위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동의과학대학교의 차별화된 직업교육 시스템, 최신식 실습실, 다양한 학생 편의시설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이번 행사는 정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전 강의실 및 실습실을 사전 방역하였으며, 대학 내 모든 건물 출입자를 대상으로 전자출입명부 작성과 체온 측정을 시행했다.
 
16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고교생,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창업학부, 제약학부 바이오생명제약과, 의료피부미용과, 소방안전관리과, 기계설계과 등 25개 학과가 실습 체험, 교수 및 재학생과의 상담 코너 등을 마련해 학생들을 맞았다.
 
참가 학생들은 희망하는 학과 강의실과 실습실을 직접 방문해, 평소에 궁금했던 전공교과목 및 전공실습,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을 비롯한 졸업 후 진로 등 학과 전반에 대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어 이번 오픈 캠퍼스 데이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또한, 행사의 즐거움을 더하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3곳 이상의 학과를 방문하여 스탬프를 적립할 시, 추후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화석 입학홍보처장은 “오픈 캠퍼스 데이를 통해서 학생들이 본인의 적성과 역량을 살려 대학과 학과를 더욱 현명하게 선택하길 기대한다”라며, “이와 함께, 우리 대학은 이번 오프라인 체험행사 외에도 실습실 VR 콘텐츠, 비대면 온라인 상담 등을 통해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학생들과의 접점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