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동의과학대, 취업역량 높이기 위한 ‘취업스킬업 캠프’ 열어

2022-05-18 14:29 576

동의과학대, 취업역량 높이기 위한 취업스킬업 캠프열어

-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채용시장 흐름에 맞춰 학생 취업역량 높이기 위해
- 26개 학과 800여명 참여해 직무 이해, 팀 빌딩, 모의 면접 등 실시


[사진 설명] 10일(화)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ACE 취업스킬업(Skill Up) 캠프’가 진행되었다.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취업지원센터(센터장 김성원)가 9일(월)부터 20일(금) 2주간 경주 The K 호텔에서 재학생들의 취업역량을 높이기 위한 ‘ACE 취업 스킬업(Skill Up)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채용시장 흐름에 발맞춰 학생들이 효과적인 구직전략과 자기 계발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기계설계과 등 총 26개 학과 졸업 예정자 800여 명이 참여한다.

 

캠프는 5, 6개 학과 단위로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강점 분석을 통한 직무 이해 ▲입사지원서 작성 ▲조직력 강화를 위한 팀빌딩 ▲실전 모의 면접 등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되었다.

 

특히, 실전 모의 면접에는 실제 산업체 인사담당자가 면접관으로 참여해 학생들이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높이는 시간이 됐다. 또한, 주요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을 선발해 취업 격려금을 지급한다.

 

참여한 기계설계과 21학번 서동명 학생은 “코로나로 채용도 줄고 비대면 면접같이 새로운 방식이 도입돼 취업 준비에 있어서 여러모로 힘든 점들이 많았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서 숨겨진 알짜 기업들도 알아가고 유용한 취업 스킬을 습득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김성원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촉발된 경기 불황 속에서 청년들이 부족한 정보로 인해 무의미한 스펙 쌓기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라며 “이번 캠프를 통해 달라진 채용환경에 대응해 학생들이 다양한 정보를 얻는 한편, 취업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