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동의과학대 - ㈜FST 반도체 인재 육성 위한 산학협약 체결

2022-06-16 16:30 435

동의과학대 - FST 반도체 인재 육성 위한 산학협약 체결

- 국내 유일 펠리클 제조업체 FST과 채용 연계형 주문식 교육 운영 예정

[사진 설명] 9일(목) 동의과학대학교와 (주)FST가 반도체 분야 주문식 교육과 상호협력을 위한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하고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가 9일(목) 대학 본관에서 ㈜FST와 반도체 분야 주문식 교육과 상호협력을 위한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기업이 협력하여 반도체 분야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동의과학대는 오는 2023학년도부터 반도체 분야에 특성화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반도체과를 신설한다. 모집정원 30명이며, 반도체 제조공정·회로설계, 반도체 장비 운용 등 실무 위주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9일 협약식에는 동의과학대학교 김영도 총장, 김대경 교무처장, 반도체과 이상학, 장문석 교수, ㈜FST 유병철 전무이사, 강병천 HR팀 등 양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1987년 설립된 ㈜FST는 반도체/FPD 포토마스크 보호막 소재인 펠리클(Pellicle)과 반도체 공정 챔버의 온·습도를 조절하는 칠러(Chiller)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는 반도체 설비와 소재 전문업체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체 수요에 맞는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채용 연계형 주문식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본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이수한 학생들은 해당 기업으로 취업 지원 시, 채용 우대 혜택 등이 부여된다.

 

이 밖에도 현장기반 학습공간 구축과 기자재의 공동 활용, 대학 현장 견학과 현장실습 지원 등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협약식 이후에는 신규인력 채용 면접이 진행됐다.

 

장문석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 반도체 소재와 장비를 선도하는 (주)FST라는 든든한 동반자를 만나게 되어 기쁘다.”라며, “양 기관이 협력하여 반도체 생산과 장비 유지보수를 위한 우수 전문인력을 배출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