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동의과학대 의료피부미용과, ‘2022 뷰티테라피 기능경진대회’ 대거 수상

2022-06-23 13:26 366

동의과학대 의료피부미용과, ‘2022 뷰티테라피 기능경진대회대거 수상

- 의료피부미용과 2학년 주서연, 대회 최고상인 국제시데스코 본부회장상 수상

[사진 설명] ‘2022 대한민국 시데스코(CIDESCO) 뷰티테라피 온라인 기능경진대회’에서 수상한 동의과학대학교 의료피부미용과 학생들과 (사)한국피부미용사회부산지회 남정희 지회장, 정혜경 부지회장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의료피부미용과(학과장 장정현) 학생들이 지난 5월 27일(금)부터 28일(토) 양일간 열린 ‘2022 대한민국 시데스코(CIDESCO) 뷰티테라피 온라인 기능경진대회’에서 대회 최고상인 국제시데스코 본부회장상 등 대거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1,600여명이 출전한 국내 최대 규모 피부미용경진대회로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와 국제시데스코한국지부가 주최·주관하고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가 후원하였으며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었다.

 

출전한 의료피부미용과 학생 20명은 대회 최고상인 국제시데스코 본부회장상 1명을 비롯해 국제시데스코한국지부회장상 4명,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장상 2명, 전국공중위생단체협의회장상 1명, 금상 4명, 은상 1명 등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국제시데스코 본부회장상을 수상한 의료피부미용과 2학년 주서연 학생은 “피부미용 학교로 유명한 동의과학대학교에 오기 위해 충북 단양에서 왔다.”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노력한 성과를 거두게 되어 기쁘고 학교의 명예도 빛낸 것 같아 자랑스럽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장정현 학과장은 “피부미용은 웰니스산업의 주역이자 라이프케어 분야 핵심 직무로 세계화 주역의 국가경쟁력 확보에 일익을 담당할 직업이다.”라며 “이번 대회에서 수상을 받은 학생들이 미래 웰니스산업분야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료피부미용과 학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대학 내 창업동아리인 ‘스킨닉스’와 전공동아리 ‘동피장’ 활동을 통해 현장 전문가 멘토에 의한 실무 지도를 받고 있으며, 각종 피부미용경진대회에 출전해 동료들 간의 협업을 통한 실기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