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DIT 소식DIT News교내소식

DIT News


동의과학대, ‘제2회 전국전문대학교 LiFE사업 재학생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23-01-12 09:06 433


동의과학대,
 ‘제2회 전국전문대학교 LiFE사업 재학생 공모전 시상식’ 개최




우리대학교 미래평생교육사업단은 지난 12월 28일(수)‘제2회 전국전문대학교 LiFE사업 재학생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전국전문대학교육 LiFE사업단 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LiFE 사업 우수사례 발굴 및 성과 공유 확산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LiFE사업 학생들의 대학 생활, 교육환경,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후기와 성취 사례 등을 수기 또는 영상 콘텐츠로 담아냈다.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LiFE)에 선정된 전국 7개 전문대학의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를 통해 28개의 입상작이 최종 선정되었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시상품이 제공되었으며, 시상은 참여대학에서 개별적으로 이뤄졌다.

 

그중 우리대학 미래융합학부 헬스융합복지과 김재기 외 9명이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대학 생활에 대한 소감을 정갈하게 담아내 금상을 받았다.

 

또한, 헬스융합복지과 박연겸 학생이 ‘변화와 선택’의 주제로 은상, 부동산공유비즈니스과 김상면 학생이 ‘여행길’의 주제로 동상, 사회복지요양서비스과 장영환 학생이 ‘꽃중년 취업성공기’의 주제로 장려상을 받았으며 그 외 3팀, 총 7팀이 입상하였다.

 

김태경 미래평생교육사업단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은 재학생들을 포함한 다양한 성인학습자들이 가진 역량개발에 대한 열정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포함한 재직자, 성인학습자들의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교는 4년 연속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LiFE)'에 선정된 부산지역 유일 전문대학으로 미래융합학부의 양조발효과, 부동산공유비즈니스과, 사회복지요양서비스과, 헬스융합복지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