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 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인터뷰


2020년 제1회 교내 UCC 공모전 수상자 인터뷰

2020-10-21 10:14 627

난 7월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제1회 교내 UCC 공모전’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재학생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통한 대학홍보 콘텐츠 발굴 및 온라인 홍보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공모 주제는 대학 캠퍼스와 계열 및 학과의 자랑거리 등이다. 공모 기간인 4월 6일부터 7월 10일까지 3개월간 드라마, 뮤직비디오, 각종 패러디 영상, VLOG 등 총 34편의 학생 창작물이 출품되었다.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우수상 5팀, 장려상 10팀 등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대상은 ‘Color of DIT’라는 창작물을 출품한 경영계열 허윤정 씨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유아교육과 채민선 외 4명(내일은 유교트롯), 미용계열 오영주 외 4명(야 너도 미용할 수 있어), 경영계열 최관우 외 4명(또 다른 동의과학대학교), 자동차계열 박희원 외 4명(THE BEST DIT), 응급구조과 박연화 외 4명(최강응급구조) 등 5개 팀에게 돌아갔다. 이 밖에도 항공서비스과 오채연 등 10개 팀, 산업디자인과 김다현 등 18개 팀이 각각 장려상과 참가상을 받았다. 학교와 학과에 대한 애정이 듬뿍 담긴 학생들의 이야기에 주목해보자.

 

#. 대상 수상자 : <경영계열 허윤정 / Color of DIT>

학교 구석구석을 ‘숨은 그림 찾기’ 하듯

 

코로나 사태로 학교의 가장 예쁜 나날들을 학생들이 놓치게 되는 것이 안타까워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즐겨 듣는 스텔라 장의 colors라는 곡을 배경으로, 봄과 초여름 학교의 가장 알록달록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담아 주변 사람들에게도 널리 알리고 싶었어요. 촬영은 핸드폰과 셀카봉 하나를 들고 학교를 누비며 즐겁게 했습니다. 제가 학교의 여러 색깔을 찾으며 즐거웠던 것처럼, 학우들도 우리 대학에서 자신의 색깔을 찾아가며 더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 우수상 수상자 1 : <유아교육과 홍보영상팀 / 내일은 미스유교>

UCC 분야 전통의 강호 유아교육과!

 

미래에 입학할 신입생들에게 우리 유아교육과의 학과 특징, 실습실 등 학과 전반에 대해서 알리기 위해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대세인 트로트 상승기류를 우리도 한번 타보자고, 팀원 모두가 일심하여 영탁의 ‘찐이야’라는 곡에 맞춰 개사도 하고 며칠간 안무도 열심히 연습했습니다. 편집 파일을 통째로 날리는 등 제작과정에서 시행착오도 많았지만, 그때마다 팀원들끼리 서로를 격려하며 다독인 덕분에 기한 내에 무사히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잊지 못할 순간들을 함께 만들어간 유교과 18학번 동기들아, 다시 한번 고마워!

#. 우수상 수상자 2 :  <미용계열 뷰티인사이드 / 야 너도 미용할 수 있어>

커트, 파마, 염색, 메이크업 그리고 내일? 너도 할 수 있어!

 

첫째도 재미, 둘째도 재미, 셋째도 재미. 영상 기획 단계에서부터 가장 중요시한 것은 재미였습니다. 보는 이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주제로 제작하여 끝까지 몰입해서 볼 수 있게끔 하자가 목표였습니다. 배우 조정석 씨가 출연한 유명한 CF를 패러디하여 5가지 소주제를 중심으로 미용계열 학생뿐만 아니라, 장래의 신입생들에게 ‘미용 분야로의 진출에 대한 용기’를 심어주고 싶었습니다. 모두가 자기 시간을 쪼개 멋진 아이디어를 제공해 준 덕분에 즐겁게 촬영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 우수상 수상자 3 : <응급구조과 응급구조깡 / 최강응급구조>

응급구조과의 교육과정을 코믹하게 그려내다

 

응급구조과에서 배우는 기본소생술부터 병원 내 전문소생술까지 다양한 술기들을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실제 응급상황에서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처치법들도요.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하기로 하고 각자 역할을 분배해 촬영, 편집하고 다듬어 완성했습니다. 심폐소생술 외에도 응급구조과가 무엇을 하는 학과인지 지루하지 않게, 또 적절하게 자막을 이용해 설명하는 등 일반인도 알기 쉽게 풀어내고자 많이 신경 썼습니다.

#. 우수상 수상자 4 : <경영계열 최송박이 / 또 다른 동의과학대학교>

우리대학의 외형을 독특하고 속도감 있게 그려낸 작품!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와 재택수업이 한창인 무렵, 게임으로나마 학교와의 접점을 만들어가고 싶었습니다. 마음껏 돌아다니기 힘든 현실에 구애받지 않는 가상의 세계인 마인크래프트에 직접 학교를 만들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눈앞에서 직접 우리학교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어요. 학교 항공사진 수정에서부터 최종 완성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타임랩스로 촬영한 뒤 편집한 영상으로, 현실의 동의과학대학교가 또 다른 가상의 세계에 만들어지는 과정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총 제작에 40시간에 걸렸는데, 함께 한 팀원들 모두에게 다시 한번 고맙습니다.

#. 우수상 수상자 5 : <자동차계열 더 달려 / THE BEST DIT>

자동차계열의 매력을 생생하게 담아내다

 

입학하기 전에는 제대로 알 수 없었던 우리 자동차계열만의 장점과 특징을 다른 학우들에게도 널리 알려주고 싶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입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이 이번 영상을 통해서 자동차계열의 참모습을 알아간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아요. 자작자동차대회 뿐만 아니라 대부분 영상을 저희 팀이 직접 드론을 이용해서 찍었습니다. 대회 현장이나 자동차계열의 실습환경을 생생하게 담아내기 위해 특별히 신경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