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interview

  • 이름 양동규
  • 취업회사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중환자실
  • 졸업년도 2020졸업
  • 출신학과 간호학과

인터뷰 내용

동의과학대학교간호학과를 택한 동기

학교의 위치가 타 대학보다 접근성이 우월했으며, 학교의 장학금, 경진대회,어학연수등 학생을 위한 복지가 뛰어났습니다. 또한 동의의료원이 속해있는 동의재단이라는 점도 좋았습니다.

서울아산병원을 가게 된 이유

미리 졸업한 선배 및 동기들의 추천이 가장 컸습니다. Big3 병원이라는 타이틀 및 병원의 다양한 케이스들이 미래를 위한 발전에 최적이라고 판단했고, 근무조건 및 복지등이 지방의 병원보다 뛰어났습니다. 또한 지도교수님께서 진심어린 조언 및 격려를 해주셨습니다.

가기 위해서 준비를 어떻게 했나

군대를 다녀오기 전 중상위권이었던 성적을 상위권으로 끌어올리기위해 정말 열심히 학과공부를 했습니다. 학과공부를 제일 기본으로, 토익공부, 자격증공부,아르바이트 등 취업에 도움이 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찾아보고 실천했습니다. 교내에 공부를 하기위한 독서실 등 여러시설이 있어 휴일에도 학교에 나가 공부했고,학교에서 자격증취득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 체계적이고 손쉽게 여러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또한 학교의 어학연수프로그램을 통해 영어에 친근감 및 자신감을 가져 토익공부를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간호사로서 근무하면서 기억에 남는 순간

근무지에 첫발을 내딛은 순간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중환자실의 여러가지 알람소리와 무겁게 느껴지던 분위기, 업무에 집중하던 선배들의 모습에 많이 긴장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간호사를 하면서 보람되는 일

처음에 많이 헤매고 어려워하던 일들을 자연스레 해냈을 때, 그로인해 환자의 상태악화를 조금이나마 늦출 수 있을때가 가장 보람된 것 같습니다. 또한 '간호사'라는 직업을 주변에서 인정해주고 존중해줄때 뿌듯한 마음이 드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자신의 학교에 자신감이 없어하지말고 최선을 다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학교는 열심히 한다면 열심히 밀어주는 학교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전통을 만들어가고있는 학교이지만 그 나름의 장점도 분명히 있었습니다. 교수님들의 열정과 진심이 느껴졌고, 자연스레 강의의 질 또한 뛰어났습니다. 후회없는 선택하셔서 멋진 간호사로 같이 성장해나가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