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동아리

커뮤니티동아리
대체요법연구회

손은 인체의 축소반응 구역으로서 인체에 이상이 있을 때는 손부위에 상응점이 나며, 이 상응점에 자극을 주는 방법입니다. 서금요법은 위험과 고통, 부작용, 중독, 후유증이 없이 질병을 예방, 관리, 조절, 회복시키며, 효과가 우수한 이론, 학술, 방법과 기구로 건강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대체요법의 기구들에는 침, 뜸, 서암봉, 지압봉 등이 있으며, 이 기구들로 상응점에 자극을 주어 치료효과를 연구합니다. 저희 연구회는 각종 봉사활동을 참석하여 더욱 많은 경험과 정확하고 안정된 치료를 할 수 있으며 환자가 만족함으로서 성취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한방약재가공연구회

약재를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볼 수 있으며 내 손으로 약을 지을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 으뜸으로 쳐주는 경옥고나 환 같은 보기 쉽지 않은 약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활동을 하면서 한방의 기분을 느끼면서 서로 간에 우정이 쌓입니다. 호기심을 자극 시켜서 함께 하다보면 하나하나 알아가는 즐거움이 생깁니다. 약재와 좀 더 가까이 친해 질 수 있으며 완성된 약은 가져 갈 수 있으며 부모님께 효도와 사랑을 전해드릴 수 있습니다.

창업동아리 오메동 (Oriental & Making을 위한 동아리)

현재 한방 및 웰빙(well-being) 관련 시장은 전문적이고 참신한 제품이 적고 시장성도 낮은 편이지만 앞으로의 성장가능성과 소비자의 수요가 무궁무진한 분야입니다. 우리 동아리는 전문적이고 참신한 한방 제품을 만들어 보면서 한방 시장에 대한 감각을 키우고, 다양한 진로를 찾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함께 연구하고 활동하는 동아리입니다. 관련 세미나와 워크샵 및 관련업계 멘토의 코칭을 통해 기업가의 능력과 자질을 키우며, 한방제품 아이디어를 실제로 제품으로 만들고 판매해 보는 활동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