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창업정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창업트렌드

취•창업정보창업트렌드

진짜 사람은 누구일까요?

김광필 2022-12-15 10:27 598

진짜 사람은 누구일까요?


인플루언서가 전자상거래 시장의 한 축으로 자리 잡았다.
제조사 이름 대신 유명인의 이름을 딴 제품명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인플루언서들은 적지 않은 출연료나 수수료를 수취한다.
인지도 제고가 절실한 중소 브랜드나 소상공인은 난감하다.
누구보다 유명세라는 자본이 절실하지만 인플루언서와 협업하기엔 자금력이 부족하다.
무리해서 협업했다가 본전도 못 건질 수 있다.
과거 화장품 사업을 했던 이정진(36) 씨는 이 구조에 의문을 제기했다.
제조업자로서 제품력을 떨어뜨려가며 원가를 절감하고 싶지 않았다.
그렇게 구상한 대안이 ‘가상 인플루언서’다.
가상인 인플루언서 제작 플랫폼 ‘페이스폼’을 개발한 폼즈의 이정진 대표를 만나 개발기를 들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