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졸업 후 진로

취업정보졸업 후 진로

우리 컴퓨터소프트웨어과에서는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 다양하고 수준 높은 산학협동, 취업의 결과로 인정받는 해외 인턴쉽/취업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의 전공과 외국어 실력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킵니다. 그 결과 지난 4년간 평균 97%에 이르는 높은 취업률과 우수한 취업의 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경쟁력 있는 인재는 어디서나 환영받습니다. 우리 컴퓨터소프트웨어과의 높은 취업률과 우수한 취업의 질은 여러분에게 밝은 미래를 열어 줄 것입니다.

Career after graduation 졸업 후 진로

국내취업

다양한 산학협동으로 최고의 취업을 지원합니다.

  • 삼성전자㈜, LG㈜ 등의 대기업 및 의료기관, 공공기관, 중소 기업의 전산업무 담당자 및 전문 프로그래머
  • 회계법인, 제2금융권, 새마을금고, 일반기업의 사무 행정직
  • 웅진, 대교의 방과후 컴퓨터 교사

해외취업

부산시와 정부지원 해외 인턴쉽을 통한 해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일본 도쿄㈜PENTAIN, 오사카㈜JTEC, ㈜TIC, ㈜UNIWELL, ㈜Bridge Japan 등의 프로그램 개발자 및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 일본 오사카 NEC, SANYO, 新日本製鐵(珠)등의 시스템 운영 관리자

진학

이미 500여명 이상의 선배들이 4년제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 동의대, 동아대와의 2+2 연계 정원 외 편입과정 운영
  • 우리대학의 학사학위과정을 통한 학위 취득

컴퓨터소프트웨어과 무시험 편입 협약되어 있는 대학 및 학과

협약체결 대학 협약체결 학과
부경대 컴퓨터ㆍ인공지능공학부
울산대 IT융합전공
동아대 컴퓨터공학과
AI학과
동의대 컴퓨터공학과
창의소프트웨어공학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전공
창의소프트웨어공학부 응용소프트웨어공학전공
디지털콘텐츠게임애니메이션공학부 게임애니메이션공학전공
인제대 컴퓨터공학과
홍익대 (세종캠퍼스) 소프트웨어융합학과
동국대 (경주캠퍼스) 컴퓨터공학과

전공관련 국내자격증

01 정보처리산업기사

컴퓨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정교한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우수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국가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서 컴퓨터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춘 사람을 양성 할 목적으로 제정된 자격증입니다.

02 전자계산기조직응용기사

산업화, 정보화, 국제화 사회에서 처리해야 하는 정보의 양이 급증하면서 대규모 전산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크기와 성능이 각기 다른 컴퓨터를 업무의 양과 성격에 알맞게 설치하고 효과적으로 운영, 관리하는데 있어서 기술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 적인 기술인력이 필요하게 되어 제정된 자격증입니다.

03 전자계산기산업기사

컴퓨터산업은 그 발달속도가 점차 가속되고 있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개발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컴퓨터하드웨어 분야를 설계 및 제작·제조할 수 있는 전문인력의 양성이 필요하여 제정된 자격증입니다.

04 인터넷정보관리사

인터넷 정보검색에 대한 이해와 활용 능력을 객관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평가 기준을 제시하고 정보통신기술의 이용 및 보급을 촉진시켜 보다 많은 국민들이 인터넷을 가까이 하고 활용토록 함으로써 21C 지식정보사회 실현을 위한 신지식인 양성에 기여 하기위하여 제정된 자격증입니다.

05 리눅스 마스터

국내 리눅스 시장의 성장에 따른 전문인력의 필요성과 공인된 리눅스 자격검정의 필요성 부각, 세계 유수, 중대형 컴퓨터 업체들의 리눅스 개발 프로젝트 추진, 리눅스 자격검정을 통한 산업계의 전문인력 채용기준 제시를 위하여 제정된 자격증입니다.

06 무선인터넷관리사

무선인터넷의 이용 확산 및 무선인터넷 산업의 활성화 촉진, 무선인터넷 전문인력의 양성·공급 및 기업체의 채용기준으로 활용, 무선인터넷의 이해 및 활용능력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기준 제시

전공관련 국제자격증

우리 컴퓨터소프트웨어과는 썬 공인 국제자격증 공식교육기관이며 전문교육강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학과입니다.

01 썬 공인 자바 프로그래머(SCJP)

J2SE(Java 2 Platform, Standard Edition) 기반의 Java Programming 언어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Java의 능률성을 실행하는데 관심이 있는 프로그래머들을 위한 자격증입니다. Java 기술을 직접 개발한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에서 Java Programming 언어에 관련된 지식을 표준화된 방식으로 검증해 주는 시험이며, 또한 Java 기반의 모든 툴 개발에 필요한 기초 지식을 인정 받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02 썬 공인 자바 프로그래머(SCJD)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 구조와 syntax에 이미 익숙한, 그리고 J2SE(Java 2 Platform, Standard Edition)를 사용하여 복잡한 production-level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있어 보다 높은 효율성을 입증할 수 있는 개발자와 프로그래머들을 위한 자격증입니다. 특히 Programming assignment와 자신의 프로그램에 대한 질문이 나오는 논술 시험을 통하여 SCJD는 Java 기술 분야의 실무능력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03 썬 공인 자바 웹 컴포넌트 개발자(SCWCD)

Java Technology Servlet과 JSP(JavaServer Pages) aPIs(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웹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Java 2 Platform 개발자들의 능력을 검증하기 위한 자격증입니다.

04 썬 공인 솔라리스 시스템 관리자(SCSa)

솔라리스 운영체제 상에 운영되는 시스템 관리 업무를 수행하거나, 솔라리스 운영체제 상에서 운영되는 네트워크 서버 관리 책임을 지고 있는 기술 어플리케이션 지원 직원과 같은 시스템 관리자를 위한 자격증 입니다.

05 썬 공인 네트워크 관리자(SCNa)

Solaris/Unix 환경 하에서 네트워크 관리에 필요한 능력을 검증해 주는 자격인증 프로그램입니다. 본 자격증은 LaN과 솔라리스 운영체제를 포함한 네트워크 시스템 상의 썬 시스템을 관리하는 시스템 관리자에게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