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학과 UCC

학과소식학과 UCC

일본 청풍공과학원 히라오카 부교장님 일본 IT취업 인터뷰

조회 979

컴퓨터정보계열 2009-07-10 16:36

일본 인턴쉽 관련 하라오카 부학장 영상 메시지(번역문)

저는 오사카의 세이후정보공과대학(청풍정보공과대학)의 부학장 히라오카입니다. 이번에 동의과학대학과 함께 일본 IT기업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동의과학대학 학생들이 와서 일본의 기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저희 청풍정보공과학교는 IT와 일본어전공의 전문학교입니다. 실제 우리 학교는 불교에 바탕을 둔 학교로서 1500만 년 전 한국에서 불교가 전해져 와서 우리들의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IT와 일본어교육을 모두에게 제공하는 것을 대단히 행운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일본의 IT산업은 년 간 10조엔 정도의 거대한 시장입니다. 한국의 5배정도의 크기임에 불구하고 점점 성장하여 일본만으로는 인재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전 세계에서 인재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국의 IT 인재는 다음과 같은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① 예의가 바르다. ② 체력이 있다. ③ 책임감이 강하다. ④ IT기술이 강하다.

위와 같은 이유로 일본 기업은 한국 학생들의 취업을 많이 허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일본의 기업은 한국의 인재가 오길 원하고 있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5가지가 충족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

● 첫 번째는 IT기술입니다.

- IT기술은 반듯이 동의과학대학에서 공부를 한 뒤 오시길 바랍니다.

● 두 번째는 일본어입니다.

- 단순히 일본어를 알고 있는 것이 아니라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 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

● 세 번째는 IT의 전문적 일본어가 가능 할 것

- 물론 업무를 일본어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것이 필요합니다.

● 네 번째는 일본의 기업문화를 잘 이해하거나 최소한 알고 있어야 합니다.

● 5번째는 여러분의 하려는 의지입니다.

이 5가지가 있다면 일본기업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것들을 동의과학대학과 함께 이곳 청풍정보공과대학에서 개발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다면 오사카의 산요, 파나소니, 사프 등 일류기업 또는 일류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모두가 참가 가능한 찬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디 장래의 자신의 대성공을 위하여 동의과학대학에 와서 청풍정보공과대학과 JOIN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성공을 함께 쟁취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