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동아리

학과소식동아리
MRC (Medical Record Circle)

의무기록에 대한 전반적인 기본업무지식을 습득하여 다양한 의무기록의 검토를 통해 정확한 내용의 분석과 coding 능력을 갖게 하고 analysis working sheet로 실무능력을 배양한다.
현재 병원 또는 의료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의무기록을 중심으로 학습함으로써 의무기록과에서 실제 행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파악하고 내과, 외과, 산과 및 부인과, 소아과 및 기타 각과의 chart내용을 직접 검토하고 의무기록업무를 작성해 본다.

병원행정연구회

병원행정 전문가로서의 역할과 능력을 발휘하기 위하여 보건의료기초, 원무행정 및 병원관리 전반에 관한 업무를 정확히 이해하고 파악하여 보건의료기관의 유능한 병원관리자로서 갖추어야할 핵심역량을 함양한다.

보건교육연구회

보건교육연구회는 보건교육 전문가로서 개인, 집단, 전체 지역사회가 바람직한 건강행동을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시키는 방법을 연구한다. 즉, 건강에 이로운 행동을 개인이나 집단이 자발적으로 할 수 있도록 보건교육 관련분야를 연구하여 보건교육사로서의 능력을 증진시킨다.

HI-DB (Health Information-DataBase) Group

21세기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업 및 대학에서 어학능력과 정보화 능력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보건의료분야에서 생성되는 DATA는 그 영역이 매우 광범위하고 활용도가 높으며 특히, 의료기관에 구축된 의료정보시스템에 축적되는 DATA는 의사결정권자가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따라서 향후 병원관리자로서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기본적인 능력을 함양한다.

HMS (Healthcare Management Study)

보건의료분야는 첨단의료기술의 발달과 보건의료 수혜자의 기대수준 향상, 인구의 고령화 및 저출산, 대기업의 진출 등 급격한 시대적 변화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할 유능한 보건의료관리자로서 필요한 의료기초, 경영기획, 조직 및 인적자원관리, 재무 및 물적관리자로서 필요한 의료기초, 경영기획, 조직 및 인적자원관리, 재무 및 물적 자원관리, 원무·보험관리, 마케팅 및 질 관리, 병원시설 및 보건안전관리 등의 핵심역량에 대한 부족한 실무능력을 향상, 의무기록사, 보건교육사, 병원행정사, 건강보험사 등의 면허 및 자격증 취득을 통하여 보건의료관리자로의 진출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