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정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공지사항

학사정보공지사항

동의과학대학교, 4년 연속 BB21+ 최우수 사업단 선정

김만호 2022-09-06 11:46 282

동의과학대학교, 4년 연속 BB21+ 최우수 사업단 선정

[사진 설명] 31일(수) 열린 6단계 BB21+ 4차년도 성과보고회에서 최우수·우수사업단장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만호 사업단장은 사진의 오른쪽에서 두 번째)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가 최근 부산광역시가 추진하는 BB21+(Brain Busan 21+) 사업에서 4년 연속 ‘최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됐다.

 

부산시는 2002년부터 연구인력 양성 및 학사 역량 강화 등 지역 대학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BB21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2018년 BB21+로 명칭을 바꿔 부산 지역 기업·단체·기관 등 지역사회와 협업 형태로 대학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4차년도 기준으로 현재 21개 사업단이 본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동의과학대는 2018년 BB21+ 직무역량 기반 B형 분야에 신규로 선정돼‘친환경 자동차 인력양성사업단(사업단장 전기자동차과 김만호 교수, 이하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단의 주요 목표는 자동차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친환경 자동차 전문 인력 양성이다.

 

사업단은 최근 4차년도 평가에서 인재 양성, 취업률, 연구역량 지역사회, 연계 사업단 관리 등 전 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4년 연속으로 최우수 사업단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참여 학생의 전공 분야로의 취업에서 큰 진전을 이뤄냈다. 사업 수행 4년간 46명의 취업자를 배출했으며, 그 가운데 지역 내 기업으로의 취업자 수는 27명이다. 수소·전기차 등 친환경 미래산업이 지속해서 확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앞으로 관련 분야 일자리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김만호 사업단장은 “사업단은 산업체와 연계해 운영하는 전문기술 교육으로 지역 우수기업과 지역 청년 간 일자리 가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라며,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믿고 따라와 줬기에 이런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양질의 일자리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