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21년도 1학기 해부생리학및실습2

박혜지 2021-07-06 15:38 123

멘토 : 20학번 박혜지
멘티 : 21학번 이슬비 조하영 김선진 박지은

작년 해부생리학1 멘토링을 참여하면서 학습에 많은 도움을 받았던지라 이번에는 멘토로서 멘토링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1학년들이 해부학이라는 과목에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었던지라 쉽게 설명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작년 해부학교재와 현재 해부학교재가 달라 교재로 수업을 하지 못하고 수업피피티를 받아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해부학수업 시에 최대한 모르는 개념없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미리 진도를 빼어 선행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시험기간때는 멘토가 준비한 문제들로 실전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후배들과 많은 교류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하며 다음 하기에도 멘토링에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