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21년도 1학기 전공튜터링 기본간호학

임송화 2021-07-06 15:42 173

튜터: 3학년 임송화
튜티: 2학년 박세연, 서정원, 허혜빈

 2019년 1학기 해부생리학, 2019년도 2학기 기본간호학실습, 2021년도 1학기 기본간호학 전공튜터링을 담당하였다.

 처음 전공튜터링을 시작하게된 계기는 간호사는 ‘다학제적 팀 간호’를 중시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대학생활에서부터 선후배간의 소통과 협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전공튜터링을 시작하게 되었다.

 전공튜터링을 처음 시작했을 때는 선후배간의 소통과 협력을 증진시키는 것이 전부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생각과 다르게도 전공튜터링 전 스스로 공부하며 자율학습을 하였고 내가 학습한 부분을 피피티로 요약하면서 정리하여 머리 속에 넣을 수 있었다.

 전공튜터링을 대면과 비대면 줌으로 진행하며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열심히 따라와준 튜티들에게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