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17학년 1학기 성인간호학 이론 튜터링 - 서영승교수님

박주혜 2017-06-15 23:07 85

성인간호학 - 멘토(4학년) 1명, 멘티(3학년) 3명 

2017년 3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매주 월요일 1시부터 3시까지 수업하였습니다.

성인간호학은 다른과목에 비해 공부하고 습득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가르치면 좀더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을지 고민을 하였습니다. 성인간호학 책을 보고, 제가 3학년 1학기에 정리한 자료도 찾아보면서 많은 연구를 하였습니다. 일주일에 2시간이라는 짧은시간에 최대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이론공부는 요점위주로 정리하였고, 간호학과에서 중요한 대한간호협회 문제를 풀면서 배운이론을 응용하는 시습템을 이용하였습니다. 다행히 멘티들이 잘따라와줘서 정말 고마웠고 4월 24일부터 임상실습과 전공과목멘토링을 병행하면서 시간조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끝까지 잘 마칠 수 있어서  보람있고 뿌듯한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