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18년도 1학기 해부생리학 튜터링

박지숙 2019-04-02 22:34 76

 

 2018학년도 1학기 해부 생리 및 실습 1 으로 멘토링을 진행하게 되었다.

멘티로써 선배님과 함께 수업을 해본 경험은 있었지만 직접 멘토로 후배님들에게 전공지식을 공유해줌으로써 도움이 되어주어야 된다는 생각으로 처음에는 많이 부담감이 있었는데 수업을 진행함에 있어서 함께 내가 알고 있는 지식들을 최대한 쉽게 설명해주려 노력했고 그만큼 후배님들도 열심히 따라와주어서 무사히 한학기의 멘토링을 끝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비록 많이 서툰 멘토였지만 나로 인해서 조금 더 수월하게 전공과목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함께 한학기를 함께 해준 우리 베이비멘티들~! 너무 고맙고 또 고맙습니다! 부디 저의 수업으로 인해서 얻어가는 것이 꼭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멘티들을 가르치며 가물가물했던 해부학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또 좋았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