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15학년 1학기 기본간호학 튜터링 - 김순희교수님

김윤지 2015-09-18 22:48 73

 

멘티 : 김민주,김난희,김혜지, 황보정주 

 

작년에는 튜티로 튜터링에 참여하였는데, 이번에 3학년이되어 후배들을 가르쳐 주게되어

처음에는 내가 과연 잘 가르쳐줄 수 있을지 많이 걱정도 되어 많이 부담스러웠다. 그러나  점점 진행되면서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조금씩 감이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매주 시작 전에 그 전주에 했던 내용을 요약정리한 프린트를 만들어서 튜티들에게 나누어주니 튜티들이 훨씬 더 빨리 이해하는 것 같았다..

튜터링을 내가 튜터가 되어서 직접 진행해보니 내가 배운 것을 한번 더 복습하는 효과도 있고, 내가 가진 지식의 폭도 더 넓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내가 가르쳐주면서 공부하게 되니 나도 공부해서 좋았고, 튜티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후배들을 볼 기회도 잘 없었고 친해질 기회도 없었는데 튜터링을 진행하면서 친해질 기회가 생겨서 너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