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15년 1학기 의학용어 튜터링-이상주교수님

김혜미 2015-10-06 23:44 85

멘토 김혜미

멘티 안소희, 박수연, 김민경, 이소진, 강현정

 

 항상 선배들에게 멘티로서 수업을 받다가 처음으로 내가 멘토가 되어 멘토링을 해보니 후배들에게 어떻게 가르쳐야하고 친해질 수 있을까하는 막연한 두려움과 긴장이 커서 더 열심히 수업자료도 찾아보고 교수님께 조언도 구해보고 해서 8주차까지 무사히 끝냈는데 지금 돌이켜보니 예전보다 많이 친해져있었고 나도 덩달아 의학용어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간호학과를 다니면서 한 번쯤은 해볼 수 있도록 후배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