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학과뉴스

학과소식학과뉴스

동의과학대 물리치료과, 살로몬 트레일 러닝 대회 피지오부스 자원봉사 참여

김강훈 2025-09-18 16:58 47

동의과학대 물리치료과, 살로몬 트레일 러닝 대회 피지오부스 자원봉사 참여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 물리치료과(학과장 권유정)가 지난 12~13일 양일간 원주에서 열린 ‘살로몬 트레일 러닝 대회’에 참여해 피지오(Physio) 부스 자원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물리치료과 교수 2명과 재학생 6명, 마이스터 과정 졸업생 1명이 함께 참여해 현장을 빛냈다.

살로몬 트레일 러닝 대회는 산악 지형을 달리는 대표적인 러닝 행사로 참가자들은 코스 특성상 발목, 무릎, 허리 등 근골격계의 피로와 부상을 쉽게 겪는다. 이에 동의과학대 물리치료과 봉사팀은 대회 현장에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마사지, 근육 이완, 스트레칭, 테이핑 등 전문적인 컨디셔닝 서비스를 제공해 회복과 경기력 유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참여 학생들은 교실에서 배운 전공 지식을 현장에서 직접 적용하며 큰 성취감을 느꼈고, 참가자들로부터도 높은 만족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교수와 학생, 졸업생이 함께 참여해 세대 간 배움과 나눔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활동으로 평가된다.

동의과학대 권유정 물리치료과 학과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단순한 자원봉사를 넘어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직접 실습하며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물리치료과의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재능기부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