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안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학과소개

학과안내학과소개
부동산재테크정보과
풍요로운 꿈은 미래를 읽는 부동산재테크정보과에서!
21세기 새로운 지식산업 부동산재테크정보과

부동산은 우리의 일상생활과 떨어질 수 없는 중요한 상품일 뿐 아니라 국가발전에 필수적인 자산입니다. 산업화와 도시화 과정에서 부동산의 소유 · 이용 · 개발과 관련하여 파생되는 부동산 문제의 대두와 부동산시장의 개방, 부동산의 정보화, 실물시장과 자본시장의 통합화에 따라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분석에 기초한 부동산개발기법과 부동산금융기법의 도입 등 부동산시장의 선진화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에 따라서 부동산 전문가의 활동영역이 광범위하게 넓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부동산재테크정보과는 부동산시장의 변화에 발맞추어 부동산 경제, 경영, 법률, 정보통합기법 등 다양한 분야를 종합적으로 연구, 교육함으로써 지식산업의 전문지식을 갖춘 이 분야 최고 전문가들을 배출하여 새로운 소득원 창출과 투자 수익을 만들기 위하여 부동산이 가진 특성과 여러 문제점들을 사회과학적인 측면에서 연구 교육하는 21세기의 지식산업의 요람입니다.

  • 부동산관련 법률 및 실무 지식 교육
    부동산 관련 대표적인 자격증인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준비 할 수 있도록 필수적인 법률과목의 교육을 통하여 부동산 관련 법률문제들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쉽도록 한다. 나아가서 부동산 전문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부동산 투자, 경매, 관리 및컨설팅에 대한 이론 및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 경영기술의 교육
    부동산업이 단순히 중개 · 컨설팅에서 부동산개발 및 투자 금융으로 확대되면서 부동산업이 동네의 복덕방으로 인식되던 시대는 이미 지났다. 이러한 상황에서 부동산중개업의 창업이나 경영 관리 기술에 대한 대학교육은 단순한 졸업장이나 인적 네트워크형성 이상의 의미로서, 향후 부동산업을 수행하는데 큰 경쟁의 핵심역량으로 활용될 수 있다.
  • 정보기술의 습득
    인터넷 및 정보화의 진전으로 부동산 활동분야의 거의 모든 업무가 인터넷 및 정보시스템을 통하여 처리되고 있어, 부동산 관련 종사자들의 정보화 수준은 바로 경쟁력의 원천으로 작용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