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취업후기

취업정보취업후기

[일본취업] 류*인-(주)FUTURISTIC OVERVIEW SOLUTION

김종현 2020-01-17 14:01 406

성명: 유*인 (2020년 2월 졸업)

회사: (주)Futuristic Overview Solution, 도쿄도 코토구 오오미 2-4-32 타임24빌딩 4층 남쪽 타워

홈페이지 :  http://fosol.weebly.com/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정보과 18학번 류영인입니다. 고등학교 재학 시절부터 일본취업을 하고 싶었고 저는 처음부터 이 학교를 일본취업반만 보고 들어왔습니다. 저의 본가 주변에도 일본취업으로 유명한 학교가 있었지만 아직 생긴지 얼마 안 된 이 학교에 모 아니면 도라는 심정으로 들어와 일본어 공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IT계열 취업자는 몇 명 없어 이게 맞는 선택인가 생각도 들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많았지만 여름, 겨울방학에도 열심히 지도해주시는 교수님들과 항상 옆에서 응원해주시는 학과 교수님들 덕분에 일본 동경 ()PSS에 내정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일본 취업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저는 일본취업반만 보고 왔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달리 크게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 본적이 없었습니다. 제일 큰 걱정은 제가 문과였기 때문에 처음 입학했을 때 전공과목은 물론 이산수학이나 물리도 처음 보는 과목들이었습니다. 코딩도 어려워 1학년때는 그냥 포기하고 싶다가 아니라 그냥 포기를 했습니다. 하지만 학우들과 교수님들의 도움으로 저는 남들보다는 조금 느리지만 이해하며 공부 할 수 있게 되었고 그 결과 좋은 성적은 아니지만 노력했던 만큼의 성적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본 IT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바라고 싶은 이야기]

일본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꼭 일본어 공부를 열심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년이라는 시간이 긴 것 같지만 일본어와 전공 공부를 병행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시간입니다. 당장 눈앞에 보이는 것만 끝낼 생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평생 공부할 각오를 하고 공부하셔야 합니다. 단지 해외에서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일본어에 뛰어들기에는 자신이 이겨내지 못할 것입니다. 그렇다고 전공공부를 소홀히 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열린 마음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모르는 것을 인정하고 받아 들 일 수 있어야 합니다. 코딩을 틀리고 모르는 것은 부끄러운 것이 아닙니다. 저도 재학시절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것이 더 많았습니다. 물론 저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건 힘들어서 전공보다 일본어공부에 조금 집중해서 했지만 후배 분들은 꼭 전공과 일본어 둘 다 잘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은?]

저는 큰 꿈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단지 저의 소박한 희망이라면 일본에서 평생 일하며 지내는 것입니다. 아직 일본어와 전공 둘 다 서툴지만 일본에서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으며 저는 언제나 결과를 중시하기보다는 나에게 맡겨진 일에 최선을 다하며 살아가고 싶고 그렇게 살아갈 것입니다.

  

 류*인, 2020년 2월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정보과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