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취업후기

취업정보취업후기

[국내취업] 김*종-(주)아이티공간

허봉식 2020-01-17 19:41 499

 

성명 : 김*종 (2020년 2월 졸업)

회사 : (주)아이티공간

소재지 :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 177-2 우양빌딩

홈페이지: http://itsroom.co.kr/

[국내취업] 차승도-(주)아이티공간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16학번 김*종입니다. 어렸을때부터 컴퓨터에 관심이 많았고 주변에 사촌형들도 컴퓨터를 잘다루다보니 옆에서 보면서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학생때 코딩을 배운 경험은 없지만 대학에 진학하면서 좋은 교수님들과 만날 수 있었고 덕분에 잘 가르침 받으며 대학생활을 보내고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코딩은 대학교에 와서 처음 배우게 되었는데 많이 복잡하고 어려워보였지만 주변에서 좋은 사람들을 잘 만나 어려운 부분을 서로 도와가며 해결하고 직접 코딩하면서 느끼는 성취감으로 하다보니 학점도 좋은편으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직장에서 하고 있는 일은?]

직장에서는 학교에서 배운거와는 완전히 다른 일들을 하게 되는데 아이티공간이라는 회사에서는 주로 UYeg라는 모터가 쓰이는 모든 산업분야에 적용되는 기계를 사용해서 다운타임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지금까지 배우고 있는 것들은 Python, Golnag, Node.js, SCADA, influxDB등 다양한 언어와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배우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바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편입을 해서 더 공부하고 좋은직장을 구할 수 있으면 그것도 좋지만 일찍 취업해서 빠르게 스펙을 쌓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운이 좋은편이라고 느끼는게 적당한 시기에 교수님들의 도움으로 좋은 회사에 들어올 수 있었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된거 같습니다. 자신이 코딩에 자신이 없다고 해도 취업을 하든 편입을 하든 자신이 어떻게 할 것인지 판단과 노력만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어렵고 복잡하다고 포기하지 말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면 운은 자연스레 따라올겁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당장에 꿈은 없지만 앞으로 아이티공간에서 있을 수 있을만큼 있으면 좋겠습니다. 하다보면 어려운 프로젝트던지 다른 일로 인해서 어려울 순 있겠지만 끝까지하다보면 이때까지 좋은 결과가 있었기에 앞으로도 포기하지않고 열심히 할려는 계획입니다.

 

 

 

김*종, 2020년 2월 동의과학대학교 컴퓨터정보과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