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21년 1학기 전공튜터링 해부생리학

노창식 2021-07-05 15:49 135

멘토: 노창식
멘티: 편지민 김나라 임희언 김재원
1학년때 멘토멘티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아 어떻게 진행해야하나 싶어 막막했지만 처음 학교에 들어와서 접하는 해부학이라는 과목을 조금이나마 내가 쉽게 풀어 이해한 것들을 전달해주고 싶었다. 자료는 실제 시험을 준비하며 만들었던 것들을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하였고 처음 8주간의 계획을 바탕으로 큰 틀을 잡은 후 중간중간 상황에 맞게 변경해 나갔다.

대면으로 했던 것이 아닌 비대면으로 수업을 하다 보니 아쉬운 점들이 많았지만 그래도 계획했던대로 잘 진행하고 마무리할 수 있어 다행이라 생각한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꼭 참여하여 내가 아는, 이해한 다양한 정보들과 과목에 대한 심도깊은 내용들을 전달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