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21학년도 1학기 의학용어 튜터링 - 박미라 교수님

김영은 2021-07-05 15:58 143

 멘토 : 김영은 
 멘티 : 김민주, 박정윤, 김주원, 조나영
 소감 : 2학년 때까지 멘토링에 멘티로 참여를 했다면, 3학년이 되어서는 멘토로 참여해보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하였고 멘티로 참여했을 때와는 달리, 수업자료 준비부터 수업 내용까지 신경 써야 해서 일주일이 빠듯하게 흘러갔습니다. 전공과목 공부와 동시에 해야 하는 점이 조금 벅차다고 생각했지만, 오히려 수업을 준비하면서 내가 부족한 부분은 어디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전공과목과 관련한 의학용어를 복습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교과서 위주의 수업 말고도 의학용어를 공부할 때, 쉽게 외우는 방법이나 연관된 의학용어는 어떻게 연결해서 공부하면 좋을지 등을 공유할 수 있어서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또 하게 된다면, 이번 튜터링 경험을 바탕으로 부족한 점들을 보완하여 진행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