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21학년 1학기 기본간호학 이론 튜터링

정연주 2021-07-05 16:25 116

멘토: 정연주
멘티: 김문주, 김신욱, 정찬빈, 배영빈

2021학년 1학기 동안 저는 기본간호학 이론을 후배님들과 같이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멘토링 활동을 통해 저는 기본간호학 이론을 한번 더 체계적으로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후배님들에게 정리된 이론 지식을 알려주고 같이 전공책을 읽어보면서
이해 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 멘토가 정리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시간을 다함께 가졌습니다
선후배 관계나 동기들 간의 유대감이 강화된다고 느꼈고 멘티들은 서로 공부한 학습 내용을 공유하며 이론적인 지식을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그 노력을 통해 모두 기본간호학 이론에 대해 더 많은 흥미를 느끼고 전공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