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21학년 1학기 전공튜터링 미생물과 감염관리

손영민 2021-07-05 19:47 128

멘토 : 손영민
멘티 : 김현영, 김혜진, 박지해, 최민경
소감 : 작년 멘토링에 멘토로 참여하셨던 선배님의 전공 멘토링 프로그램 추천으로 이번 학기에 멘토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은 제가 작년에 공부하는 데에 사용했던 파일에 부족한 내용을 보충하여 만든 요약정리본을 사용하여 이루어졌습니다. 대부분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졌기에, 줌 또는 Q&A 시간을 때때로 갖기도 했습니다.
이번 멘토링 과정을 통해 1학년 때 흥미롭게 했던 과목인 미생물과 감염관리 과목을 다시 한 번 공부할 수 있게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물론 전공과목과 병행하여 멘토링을 실시하는 데에 있어 약간의 여유롭지 못함이 있었던 것에 아쉬움이 있지만, 다음에 멘토링에 또 참여하게 된다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