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21년 1학기 전공튜터링_해부생리학

김소라 2021-07-06 11:12 111

멘토: 김소라
멘티: 곽은하, 신민정, 이다예, 최영지
1학년때 전공튜터링의 멘티로 진행했던 적이 있어서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알고는 있었지만 막상 내가 멘토가 되어 내가 배웠던 이론들을 정리하여
후배 멘티들에게 전달해 주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다.
처음에는 ppt를 준비하여 말로 설명을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해 보았지만 막상 전달도 잘 되지 않을뿐더러 예습을 해야되는 부분에 있어 멘티들이 잘 따라오지
못하는 느낌이 들어 한글파일로 내가 아는 모든 지식, 시험진행은 어떻게 되는지 등을 정리하여 매주 멘티들에게 전달하였고 훨씬 이해도가 높아지는 수업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중간, 기말고사를 치면서 멘토님 덕분에 시험을 잘보았다 너무 감사하다라는 말을 전해들었을때 매우 뿌듯함을 느꼈고, 다음 2학기에도 멘토링을 진행하고자
나 또한 해부생리학을 더 열심히 준비한 것 같다
잘 따라와준 멘티들에게 너무나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