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15학년 1학기 병리학 튜터링- 이상주교수님

김지은 2015-10-08 19:57 87

멘토: 김지은 

멘티: 이하언, 김기훈, 정민지, 김성희

 

1,2학년 때 멘티로서 선배님에게 많은 전공과목을 배워서 여러가지 조언을 얻었다면, 이번엔 멘토로 후배들에게 3년동안 배운 지식들을 가르쳐주려고 노력을 하였다. 사전 test와 사후 test를 보고 매 8주동안 만남과 동시에 주차별 퀴즈를 풀고 간단한 설명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였다. 병리학 이란 과목이 끝나면 이 책 뿐만 아니라 학교 다니면서 다시 펼칠 시간적 여유가 없었는데 이를 계기로 다시 공부를 하고 후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매 주 다른 문제로 열심히 임하였고, 선후배간의 관계도 전보다 괜찮아지고, 공부도 하며 혼자서 하기에 벅찬 과목을 서로 알려줄 기회가 있는 전공 튜터링 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