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16년 1학기 기본간호학실습 튜터링 - 박진희 교수님

박태민 2016-05-26 00:30 84

멘토 : 박태민

 

멘티 : 김민수 이해찬 전성구

 

소감 : 멘티로서 가르침만 받다가 처음으로 후배들을 가르치게 되었는데. 처음에 신청을 할때는 내가 알고 있는것만 가르쳐 주면 되겠지라고 생각을 하였는데. 막상 첫주차 수업을 준비하다보니 내가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되고 다시 한번 공부하는 시간이 되었다. 수업자료를 만들고 하는 작업도 금방 끝낼수 있겠다 라고 생각을 하였는데 시간도 오래걸리었고 잘못된 것을 가르치지 않기 위하여 확인도 많이 하는 과정이 되었다. 이렇게 준비를 해보면서 매 수업 준비하시는 교수님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을 하였고 나를 가르쳐 주었던 멘토들도 대단했었구나 라고 생각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