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14년 2학기 기본간호학 튜터링 소감문 (이을라교수님) - 201412755 최혜인

최혜인 2015-01-06 20:51 89

사실 1학년 수업에는 "기본간호학" 이라는 과목이 없어서, 튜터링 신청 과목을 듣고 흥미가 생기기도 했었고, 라이프가이드교수님의 전공과목이어서 더 관심이 생겼었다. 튜터링 첫시간에 선배님들과 어색하게 Vital sign등을 배우던 것이 엇그제 같은데, 매주 꼬박꼬박 가다보니 선배님들과도 많이 친해져있었고 학문적으로 아는 것이 아니라 직접 우리 몸을 통해서 Vital sign을 잴 수 있었다. 그냥 단지 호기심에 시작했던 공부를 꾸준히 하면서 2학년에 진학했을 때 조금 더 다른 친구들보다 수월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을 것 같아서 크게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 친구들과도 간호학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가지고 다같이 모여서 얘기하고 과제하고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전공 수업에 뒤지지 않을 만큼 가치있었던 수업이었던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