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14년 기본간호학 튜터링 - 이을라 교수님

김정은 2015-01-06 21:23 81

학창시절, 저는 친구와의 관계를 맺는데 굉장히 어려워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사람과 좋은 대인관계를 맺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학생이 되면서 저는 이러한 제 모습을 극복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막막했던 찰나, 튜터링이라는 좋은 기회가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선배님과 친해질수 있는 동시에 전공과목의 기초도 미리 배울 수 있었기에 저에게 튜터링은 일석이조의 기회가 되었습니다.

수업시간, 선배님게서는 1학년인 저희에게 필요한 조언도 많이 해주셨고,전공 과목도 재미있게 가르쳐 주시곤 했습니다. 그래서 비록 일주일에 한번씩 얼마 되지 않는 시간이지만 제게는 굉장히 뜻깊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기본간호학을 배울 때는 다른 친구들보다 미리 듣고 경험한 것을 토대로 더 자세히 도와줄 수 있겠다는 긍정적 용기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앞으로 선배가 되어서도 후배들에게 이런 좋은 기회를 반드시 추천하고 싶은 바입니다.

그리고 저희 튜터링을 위해 많은 관심 가져주신 교수님께도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