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15년 1학기 기본간호학실습 튜터링 - 배두이교수님

송인화 2015-09-14 23:00 65

1학기에 기본간호학 실습 멘토링에 튜티로서 참여했다.

3학년 신혜수선배와 튜터링을 하게 되었는데 같은 교육과정을 거친 선배와 실습도 해보고 질문도 해보며 많은 것을 배우고 흥미도 얻게 되었다. 실습이라 복장도 갖추어야하고 많은 수업뒤에 또 남아서 하려니 막상 할 때는 버겁기도 했지만 지나고보니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에는 기회가 닿지않아 신청하지 못 했지만 다음학기에는 내가 멘토를 하던 멘티로 참여하던 튜터링을 또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