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15년 1학기 기본간호학실습 튜터링 - 배두이교수님

신혜수 2015-09-14 22:38 65

멘티 - 신혜수 

튜티 -  박정언, 송인화, 김유정, 이민정

 

튜터링에 총 3번 참여해 봤는데 튜티로 1번 참여해봤고 튜터로도 1번 튜터링을 진행해본 경험이 있어서 이번 튜터링은 더욱 수월하게 진행한 것 같다.

 

교수님에게 실습수업을 들었던 기억을 되살려서 술기를 진행할때 필요한 이론적인 부분과 술기를 시행할때 꼭 지켜져야 할 부분을 강조하며 후배들에게 알려줬다.

먼저 이론에 대해서 공부하고 내가 시범을 보이고 투티들이 한명씩 돌아가며 실습하는 식으로 진행했는데 튜티들이 술기를 시행할때 그 것을 지켜보며 틀린부분과 잘한부분을 이야기를 나누는 식으로 피드백을 줄수있게 하였다.

 

튜터링을 하기 위해 배웠던 내용을 다시 복습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서 도움이 많이 됐고 후배들에게도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