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ONGEUI INSTITUTE OF TECHNOLOGY

전공튜터링

학생전공튜터링

전공 튜터링의 정의

본교의 교과목을 기수강했거나 현재 수강하고 있는 튜터(tutor)가 튜티(tutee)들을 모아서 가르쳐 주면서, 궁극적으로는 함께 학습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특정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던 튜터(tutor)가 함께 공부하고 싶은 튜티(tutee)를 위한 학습지원시스템입니다. 대학에서도 우수한 학업능력을 가진 튜터로부터 어려운 과목에 대해 도움을 받고 함께 공부함으로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학업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

전공 튜터링의 목적

선후배 및 동년배 간에 유대관계 약화를 극복하는 학문적 유대감 및 동질감 고양, 학습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함양 전공기초실력 확립을 통한 상위 전공 학습능력 배양

전공 튜터링 운영방법 (플로차트 형태)

  • 구성 : 튜터 1인당 3~5명의 튜티로 구성
  • 시간 : 한 학기에 총 15회, 1회당 1시간 이상
  • 장소:CTL 학습지원팀에서 제공 또는 지정

전공 튜터링의 특징

  • 대학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선후배와 동기들 간의 유대를 강화하여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다.
  • 진로 및 직업에 필요한 부가적 정보 교류가 학생들 간에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다.

2014년 2학기 전공튜터링 기본간호학 - 김순희 교수님

차다영 2015-01-20 12:41 75

처음에 이 프로그램에 참여 신청을 하게된 계기는 솔직히 내가 원해서라기보다는  

옆의 친구들이 신청하고, 같이 해보자고 하는데 거의 교양수업이 대부분인 1학년 때 미리 배워두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고 생각해서 참여하게 되었다.

교양만 하다가 진짜 전공 수업을 들어보니까 신기한 것도 많고 생소한 용어들도 많고 재미있었다.

그리고 내가 전공튜터링 학습에 참여하면서 가장 즐거웠던 것은 실습이다.

앞의 화면만 쳐다보고 이론만 듣는 수업이었다면 지루했을 수도 있었겠지만 한시간은 이론수업, 나머지 한시간은 실습으로 병행하니까 훨씬 기억에도 잘 남고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리고 의학용어 시험도 쳤었는데 그때 외운게 나중에 해부학 골든벨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나중에 내 후배가 생기면 전공튜터링 프로그램은 꼭 참여해보라고 말해주고싶다.